# 참고: 일반 회원이 게시판 푸시알림을 받도록 하고 싶으면 우리알림 모듈을 설치하고 게시판 메일링 위젯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이 글은 관리자가 특정게시판의 새 글 푸시알림을 받고 싶을 때에 해당됩니다.

 

 

 

오늘 이거 하려다가, 딱히 설명이 되어 있는 곳이 없어서 자료들 하나하나 실험해보느라 한참 삽질했네요.

 

다른 분들은 삽질하지 마라고 최대한 간단하게 (그림판으로 수정해서) 올려 봅니다.

 

 

 

1. 준비물 (모듈은 설치하세요)

 

- 우리메일 인증키: https://woorimail.com:20080/reg_serial 회원가입 후 발급

- 고급 메일 발송 모듈: 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22753677

- MessageXE II 새글알림 모듈: 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20393822

 

 

 

2. 고급 메일 발송 모듈 설정

이걸 왜 하냐면, xe의 기본 메일 기능을 사용하면 메일이 제대로 발송이 안 되고 스팸메일로 들어가고 이런저런 문제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발급받은 우리메일 인증키를 이용하여 사이트에 맞게 적절히(김대기) 설정합니다.

 

스크린샷(102).png

 

 

 

 

3. MessageXE II 새글알림 모듈 설정

혼동하지 말아야 하는게, 이거 설명을 보면 문자메세지 모듈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고 나와 있지만, 여기서는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 하면, 지금 우리들은 문자메세지가 아니라 이메일 알림을 받으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coolsms에 가입할 필요도 없고 api 발급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참고로 문자메세지는 유료입니다.)

 

이 모듈은 최신 xe 버전에서 설정창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문제점이 있는데, 실제 사용에는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각자 사이트에 맞게 적절히 설정합니다. (모듈로 들어가서 등록 버튼을 누른 후 설정합니다)

 

스크린샷(104).png

 

 

참고로 이메일의 내용을 바꾸고 싶으면, phpmyadmin 등으로 들어가서 DB를 직접 수정해 주면 됩니다.

 

스크린샷(105).png

 

 

 

 

끝.

  • profile
    추천찍고 갑니다.
  • profile
    게시판 설정에 기본으로있지 않아요?
  • profile ?
    그건 실제로 써보면 MessageXE랑은 달리 댓글까지 전부 오는 바람에 상당히 불편하고, 내용 설정도 안됩니다. (글의 경우엔 제목과 본문만 나오더군요) 여러모로 MessageXE가 더 유용한거 같네요.

    (물론 굳이 모듈 한개를 더 깔아야 하고 설정창 호환 때문에 불편한 점은 있습니다. 근데 제 사용목적에 딱 맞게 쓰려니 이 방법밖에 없더군요.

    우리메일이나 고급메일발송모듈은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고...)
  • ? profile
    그렇군요. 흐..
  • profile
    에고. 모듈 하나 만들어서 투척해 드려야 하나 봅니다
  • ?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