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집행 모듈2.png

판매 시작하였습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1721504

 

 

 


 

 

 

바로가기 : https://mission-demo.hoto.dev

 

새로운 사이트를 파기가 어려워 기존 미션모듈의 데모페이지를 이용했습니다.

 

체험해보시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나 추가 요청사항이 있다면 패치해보겠습니다.

 

기능

  • 이미지 광고
  • 텍스트 광고 (+썸네일 선택)
  • 광고 위젯을 활용하여 원하는 위치에 삽입
  • 광고 사전 검사 기능
  • 광고 등록 가능한 그룹 제한 기능
  • 이미지/글 광고 단가 분리
  • 일정 확률로 애드센스 표시

 

광고 표시

스크린샷 2022-11-19 오후 2.00.19.png.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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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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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리버스

profile
모듈 제작하는 현역 대학생 리버스입니다!

== 판매중인 모듈 ==
미션] https://xetown.com/thirdparties/1511787
길드] https://xetown.com/thirdparties/1387146
  • profile
    와우~ 구매대기 하겠습니다. ^^
  • profile
    테스트만 등록이 따로 안되는데 혹시 어떻게 등록하나요?
    이미지가 필수로 되어있어서 이미지를 같이 넣어야하나용?

    그리고 광고 등록 포인트 1000원 1500원

    이미지 광고 등록시 소모할 포인트를 결정할 때 사용합니다. 포인트 계산식 = 광고 단위당 포인트 * 광고 집행 수 * 광고 기간

    이거 계산방법이 광고포인트가 1000원이라는거는
    포인트 100원 광고집행수 1개 광고기간 10시간

    이 계산 방식인가요..?

    광고 집행수 얼마
    광고 시간 얼마
    포인트 얼마 따로따로 설정되면 좋겠습니당..

    어렵네요 ㅜㅜ
  • profile profile

    https://mission-demo.hoto.dev/ads/publish/text

    광고 집행 페이지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유저가 선택가능한 항목
    * 광고집행 수
    * 광고집행 기간
    소모 포인트 = 광고집행수 * 집행기간 * [광고 단위당 포인트]

     

     

    관리자가 텍스트 광고의 단위당포인트를 1000이라고 설정합니다.

    예를들어 유저가 광고집행수 (노출률)을 5로
    광고 기간을 3일로 설정했다면

    소모 포인트 = 5 * 3 * 1000 = 15000 이 되는겁니다

  • profile profile

    유저가 기간을 광고기간을 길게 잡을수록, 노출률(광고집행수)을 높일수록 포인트가 더 많이 소모됩니다.

    그리고 광고 단위당 포인트는 소모 포인트에 곱하기로 가중치를 주는 항목인 것이고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 이미지 광고는 이미지가 필수인데요, 위에 보시면 텍스트 광고 전환 링크가 있습니다.

    텍스트 광고는 이미지 필수가 아닙니다.

  • profile

    해당 자료를 유료로 출시할 계획일 경우, 이 게시물은 커뮤니티 규칙 70-2조에 따라 홍보로 간주되며, 이 경우 홍보가 허용된 서드파티 소식 게시판이 적합니다.

  • profile profile
    유료로 출시할 예정이며, 서드파티 소식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할까요?
  • profile profile
    처리되었습니다.
  • profile
    재미있는 기능이네요 :) 👍
  • profile

    1. 광고 등록 버튼 (보라색) 높이가 15px인데 20px 정도로 좀만 더 늘린다면 클릭하기 편할것 같습니다.

    2. 현재 광고 영역은 테두리가 없는데 #F2F2F2 정도의 색상으로 약간 테두리를 넣어보면 어떨까 합니다.

  • profile profile
    1. 상하 2px씩, 전체 4px를 늘려서 좀 더 클릭하기 편하게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사항은 데모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광고 영역에는 순수하게 광고만 보여져야하기 때문에 추가 스타일을 입히기가 어렵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출시 이후 css 스타일 변경 혹은 별도의 위젯 스타일 등을 이용해서 적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지르고 싶네요..
  • profile profile
    근 시일내로 판매될 예정이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profile

    배너 디자인만 좀 가다듬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애드핏 광고가 텍스트 광고도 깔끔한거 같은데 어떤가요?

  • profile profile
    일단 출시 목표는 XE타운에 적용된 광고의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라 기본 배너 디자인은 여기서 크게 바꾸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러나 향후 광고 스타일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계획이 있으며, 추가 배너 스타일로 애드핏 디자인 추가를 염두해두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 ?

    1. 관리자 허가후 만약 광고 수정시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코노리님 모듈은 다시 심사로 들어가고 집행이 중지가 됩니다.
    만약 수정이 안된다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개선이 필요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불필요하게 기존 광고 삭제를 하고 다시 재 등록을 해야 하니 말이죠

    2. 회원당 최대 광고 등록 개수 제한 설정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 코노리님 모듈은 하루 예산 제한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없어 보이는데
    혹시 회원의 포인트가 모자르는 상황이 온다면

    (1) 실제 포인트가 모잘르는 상황에서 광고 집행이 중지 상태로 변하는지
    (2) 유저에게 광고 집행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안내 알림이나 쪽지가 가는지

    확인이 필요 할것 같네요

    4. 서로 다른 복수의 회원이 광고를 등록했다면 노출 빈도는 서로간에 어떻게 정해지는지 궁금합니다.
    코노리님 모듈은 일반적인 광고 집행에서 적용 가능한 입찰 경쟁 형태 입니다.

    5. 관리자로부터 광고 허가나고 노출이 시작되면 승인 여부에 대한 알림이나 쪽지가 가면 더욱 좋겠네요.

    덧. 미션 모듈의 아이템으로 광고 등록 액션도 미션 아이템으로 추가 되면 서로 시너지가 있겠고요.

    덧. 광고 등록 버튼의 크기는 지금도 좋아 보입니다. 다만 크기와 색상은 관리자가 어떤식으로든 수정 가능할거라 예상 합니다.

  • ? profile

    1. 해당 모듈에는 회원이 광고 등록시 관리자 외에는 광고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정한 이유에 대해서는 3번 항목에서 설명하겠습니다.


    2. 회원당 최대 광고 개수 제한은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활성화된 광고 n개 이상 등록이 불가능하도록 패치하겠습니다


    3. 우선 회원이 광고를 등록할 경우, 해당 광고는 일회성 광고가 됩니다.
    광고 등록시 유저가 광고 기간과 광고 노출률(집행수)을 초기에 설정하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포인트가 계산됩니다.

    소모 포인트 = 광고집행수 * 광고기간 * 광고 기본포인트
    이 포인트는 광고 등록과 함께 회원의 포인트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물론 관리자 승인 거부시 환불됩니다)

    이와 같이 자신의 포인트에서 주기적으로 빠져나가는 장기 광고가 아니기 때문에 광고 수정의 필요성이 적어 수정 기능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수정이 필요하다면 관리자에게 문의하거나, 별도로 다른 광고를 제출하면 되니까요.

    마찬가지로 포인트는 광고 등록시에만 일괄적으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예산과 같은 기능도 빠져있으며, 말씀하신 상황 또한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런 구성으로 개발을 진행한 이유는, 코노리님의 모듈은 기능은 많지만 일반적인 유저가 이해하기 쉽지 않은 구조로 되어있어 많은 유저의 참여 유발이 어렵다고 생각하였고요

    해당 로직으로 개발시 개발의 난이도 또한 급상승하여 시간 투자와 단가를 맞추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개발하였습니다.

    +) 또 다른 장점을 들자면 장기 광고 대신 단기 광고를 유도하여 회전률을 더 높일 수 있는 점이 있겠습니다.

    ++) 다만 광고 승인제로 운영시 관리자의 부담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는 합니다. 현재로서는 대안이 보이지 않아 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4. 노출 빈도는 [광고집행 수] 라는 값에 따라 결정됩니다.
    노출율 = ( 내 광고의 광고집행수 / 해당 기간에 활성화된 광고집행수의 합 ) * 100 (%)

    즉, 광고집행 수가 커질수록 전체 활성화 집행수 대비 더 많은 지분을 차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자신의 광고가 잘 나오지 않는다면 같은 내용의 광고에서 광고 집행수를 더 높혀 게시하는 것으로 경쟁이 가능합니다.


    5. 관리자의 광고 게시 승인 혹은 거부시 회원에게 쪽지가 가도록 패치하겠습니다.


    6. 광고 등록 트리거 추가 예정이며, 해당 트리거로 미션 모듈과 연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계 부분은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

     

     

    덧. 광고 버튼의 크기는 이전 크기도 괜찮다고 생각하였으나, 회원의 광고 참여 유도를 위해서는 조금 키우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 보아 현재 데모 페이지 정도 크기로 변경하였습니다.

    +) 크기는 css가 얽혀있어.. 고정되어있으나 색상은 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크기도 변경 가능하도록 패치하였습니다

  • profile ?
    네. 좋아 보입니다.
  • profile
    역시...!!! 암튼 바르고 빠르게 잘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