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etown.com/download/1666779

 

어제 공개했던 '게시판 목록에서 확장변수 바로 수정 애드온'에 카테고리도 바로 수정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0.0.1로 시작하긴 했지만 이번 0.1.3 버전으로 비로소 최종본 단계에 들어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에만 버전업을 세 번이나 했네요ㅜㅜ)

 

아울러 몇 가지 참고 사항도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1.

기본으로 제공되는 애드온 스킨은 디자인 요소에 크게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다. 다만 템플릿 형태로 스킨이 제공되니 커스터마이징해서 사용하거나 별도의 스킨을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라도 이 애드온을 게시판 스킨 개발에 적용하실 경우가 있다면 default 스킨을 참조하여 별도의 스킨을 통해 접근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기본 스킨에서 확장변수 수정은 새로고침 없이 이뤄지지만 카테고리 수정은 수정 직후 페이지 새로고침이 이뤄집니다. 카테고리의 document_count와 document 캐시를 수정하게 되는데, 그 결과를 게시판 스킨에서 바로 적용하기 위해서입니다.

 

1) 애드온에 템플릿 스킨이 제공되니,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킨 안의 js 파일을 통해 새로고침을 실행하지 않도록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카테고리 수정시 새로운 결과값을 반환 받아 게시판 스킨에 바로 적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업데이트 후 기본 스킨의 default.js 기준으로 새로운 document_count는 다음과 같이 반환됩니다.

- 원래 카테고리의 새로운 document_count : data.category_list[data.old_category_srl].document_count
- 수정 카테고리의 새로운 document_count : data.category_list[data.category_srl].document_count

 

2) 또한 거꾸로 확장변수 수정시에도 새로고침을 실행하도록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또한 스킨의 js 파일을 통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윤삼

profile
아무래도 중급 초반 수준의 코딩 오타쿠인 것 같습니다.
  • profile
    오오 업데이트 굿굿 좋아요
  • ?
    확장변수 수정시에도 새로고침을 할려면 아래의 코드가 맞나요?

    if ( data.old_document_srl && data.document_srl && (data.old_document_srl !== data.document_srl) ) {
    location.reload();
  • ? profile
    확장변수 수정시에
    data.old_document_srl 등은 반환되지 않기 때문에 오류를 뿜을 수 있어요.
    그보다는 조건문을 삭제하고
    location.reload();
    만 그냥 실행하는 게 나을 겁니다.
  • profile ?
    잘 되네요.
    확장변수에 버턴색을 입혀 놓았어 리로드가 필요했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