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epushapp.com/

 

13.2버전 해결내용

 

- 라이믹스 연동될 수 있게 수정

- 쓰지않는 기능 제거

퀵메뉴 좌우측 배치 설정

잠금기능 제거

이미지파일 멀티 업로드기능

새창 여러개 띄우는 기능 -> 1개만 띄울 수 있음.

첫페이지 다르게 셋팅하는 기능 제거

 

-하단메뉴 색깔 변경가능하게 함.

 

===============================

 

오래기다리셨을텐데 라이믹스 앱연동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물론 당장 라이믹스 연동을 위해서 몇몇부분만 수정할 수도 있었지만, 수정하는김에 그동안 미뤄왔던 다양한 이슈들을 한꺼번에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새버전 제작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속도가 조금 더 빨라졌습니다. 초기 팝업띄우는것도 훨씬 매끄럽구요. 첨부파일 이슈나 로그인이 풀리는 문제, 새창이슈등 다양한 이슈들을 최신버전에 맞춰서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기존 소스를 최신os버전에 맞춰서 전면 리팩토링작업을 3주간 밤새가면 진행했습니다. 생각보다 작업이 많이 걸렸는데, 나름 만족스러운 상황 입니다.

 

원래 예정은 베타테스터를 모집할 생각이었지만, 내부적으로 전수테스트해보았을때, 전체적으로 안정화되었다고 판단하여 바로 실사용제품 판매 들어갑니다. 그동안 멈췄던 신규제작도 이제 다시 받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는 이미지 파일 멀티업로드 기능이 없어졌다는 것하고, 기존에 새창을 연속해서 5개 띄울 수 있는 거에서 하나만 띄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미지 파일 업로드 기능은 라이믹스 연동측면에서도 그렇고, 라이믹스가 아니더라도 보안적인 문제도 그렇고 해서 뺐습니다. 그리고 멀티업로드는 이제 앱차원에서 구현되어야 할 기능이 아니라 웹차원에서 충분히 쉽게 구현될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라이믹스나 게시판 스킨쪽에서 구현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새창이 하나만 뜨는 부분은 사용자분들의 피드백을 받아보고 2개정도로 확장하는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새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거나 아니면 신규제작하시는 경우 (아이폰앱을 제작하지 않아도) 반드시 [아이폰앱위젯]을 추가적으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이제는 앱제작시 연동을 위해 필수적인 위젯이기 때문에 이름도 바꾸었어요. 이미 설치하신 분은 위젯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면 되구요. 

 

감사합니다.

단희아빠

profile
단희아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