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분명히 몰라서 헤매는 분들 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잘못 생각해서 햇깔리는 바람에 한참 헤맸으니.... 근데 알고보면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이하는 설정에서 "모바일형" 사용시에 적용됩니다. "테이블형" 사용시에는 특별한 조치를 하지 않아도 잘 출력됩니다.)

 

기본 게시판이랑 달리 스케치북은 모바일에서도 레벨 아이콘이 나올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써 보면, 모바일형 목록을 사용할 경우 목록에서 레벨 아이콘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디자인 때문에 일부러 일정 크기 이하의 화면에서는 출력하지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부분을 찾아서 지워주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board.css 파일을 열고, /* android HD landscape */ 부분을 찾아서 보면

 

.bd_zine.zine .no_img,.bd_zine .info img,.bd_m_lst .attached_image{display:none}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삭제하거나 주석처리합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버그가 하나 있습니다. 사진이 첨부되었을 때 우측에 나타나는 아이콘이, 이미지가 없어도 무조건 출력되는 버그입니다. 이는 조건문이 잘못되어 있어서 생기는 버그이므로 찾아서 수정하면 됩니다.

 

list_m.html파일을 열고

 

<strong cond="@in_array('list_m',$mi->ext_img)" class="attached_image" title="Image"></strong> 이 부분을 찾아서

 

@in_array('list_m',$mi->ext_img) 를 $document->thumbnailExists() 로 바꿔주면 됩니다.

  • profile
    감사합니다.^^
  • ?
    감사합니다.^^
  • ?
    팁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버그 사항이 잘 이해가 안가는데 설명좀 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사진이 첨부되었을 때 우측에 나타나는 아이콘이, 이미지가 없어도 무조건 출력되는 버그입니다.
    > 우측에 나타나는 아이콘이 사진 첨부 아이콘을 말씀하시는걸까요? 만약 그렇다면 저는 버그 수정을 하지 않아도 해당 아이콘이 노출이 되지 않는데, 냅둬도 되는건가요?
  • ? ?

    제목 없음.png

     

    글을 쓴지 오래돼서 잘 기억이 안 나는데 아마 이걸 말하는게 맞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했을 때는 이미지를 첨부 안 해도 저게 보이길래 알아보니까 저 구문을 수정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길래 써놓은 건데, 아마 수정 안해도 정상적으로 출력되신다면 안 해도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