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페이지 출력 위젯 ? 혹시 모르시나요?

그럼 한번 살펴보세요. 외부 페이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외부페이지 자체를 원페이지로 만들 수 있죠. XE의 자체 기능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모든 것을 외부페이지에 만들어서 완성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외부페이지 출력 위젯을 사용하게 되면..

 

1페이지 내에 XE의 위젯 + 외부페이지 이런식으로 구성이 가능해서 이미 만들어 놓은 위젯 페이지 안에 외부페이지를 삽입할 수 있고 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XE위젯 만으로 구성이 어려운 부분을 외부페이지로 만들어서 붙여 넣거나 한다는 등에 응용하면 굉장히 사랑스러운 자료가 됩니다.

 

 

 

저희는 저희와 배너교환을 하는 곳의 배너를 띄워 회원들이 클릭을 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페이지를 운영합니다. 

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19510889

이 자료로 링크를 만들어 링크를 노출 시키면 회원들이 클릭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인데요.

 

 

위젯 페이지로 배너를 나열해서 하나씩 클릭하게끔 구성을 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배너의 순서가 고정인 것이 늘 맘에 걸렸습니다. 파트너 사이트들에게도 좀 미안하구요.

 

이걸 순서를 매번 섞어 줄려고 XE자료를 이용하려면 컨텐츠확장위젯의 랜덤출력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러면 굉장히 부담스러운게 특정 게시판에 배너를 위한 게시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그냥 고정으로 배너만 노출해 놓고 있었습니다.

 

랜덤하게 바꿔! 라는 생각으로 단순한 코드로 배너만 노출하고 suffle 기능만 되게 페이지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https://xetown.com/qna/808470

 

위 질문의 댓글에 나오는 코드를 외부페이지로 그대로 작성을 합니다.

 

그리고 제가 외부페이지출력 위젯으로 원하는 곳에  만들어진 것을 출력해 주면 끝! 입니다.

 

한줄요약 : 외부페이지출력위젯 이란 ? 외부페이지를 XE위젯으로 만들어 주는 위젯입니다.

 

 

suffle.gif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