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에러 기록 모듈을 소개합니다. 그런데 공홈에 원래 배포 안되었던 자료인가요? 제가 못찾는건가요. 기진곰님 깃허브 링크를 대신 공유합니다.

 

자료를 설치하거나 혹은 업데이트하고 우리 사이트에서만 오류나 동작이 안되거나 할때

 

우리는 안되요. 고쳐주세요.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부탁드려요. 저희 환경에서도 사용하게 지원해주세요.

 

라고 하는 것은 개발자가 할 수 있는게 전혀 없습니다.

 

정말 내가 이것을 개발자가 고쳐주길 바란다면 어느 포인트에서 에러가 나는지 더 나아가 어떤 에러가 나는지 정도의 정보를 제공해야 특수한 환경 또는 개발자가 생각지 못했던 곳의 오류를 잡아낼 수 가 있습니다.

 

error.png

 

이렇게 모듈을 설치하고 모듈 설정에서 치명적인오류만 기록하게 해 두고 사용하면 왠만한 php코드상의 오류는 다 여기에 잡힙니다.

 

 

물론 웹페이지 출력에 에러를 보이게 해서 그 에러를 개발자에게 제공해 주시는 정도의 수준의 운영자분들은 굳이 이 자료를 설치 안하셔도 되겠지만 서버의 에러를 확인할 방법이 없는 운영자의 경우는 이 자료가 굉장히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공홈 자료실에서는 배포한 적이 없는 모듈입니다. XE용으로 만들었다가 라이믹스 디버그 기능으로 흡수되면서 사실상 버려진 상태인데... 그래도 작동은 합니다 ㅎㅎ

    설치 경로는 ./modules/errorlogger 입니다. 깃허브에서 Zip으로 다운받으시면 xe-errorlogger-master 이런 이상한 이름의 폴더가 생기니 주의하세요.

    에러 발생 후 파일이 수정되었거나, 레이아웃이나 스킨 등 템플릿 변환이 들어가는 파일에서 에러가 난 경우에는 에러가 발생한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완전히 엉뚱한 결과가 나오지는 않을 테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profile profile
    저는 일단 여기서 잡아주는 에러와 에러가 나는 위치의 코드를 개발자분들께 알려드리면 거의 다 해결이 되더라구요.
    몇일 전에도 @람보님께서 오래전에 제작해주신(의뢰를통해) SMS쿠폰발송 모듈이 php7으로 업그레이드 후 문제가 생겼는데 에러기록모듈에서 기록한 로그를 두어번 카톡으로 전달해 드리니 바로 해법이 카톡으로 전달되어 고쳤습니다 ㅋㅋ

    근데 이 자료 버리지 마시고 돌봐주세요. 사실 개발자들보다 저희 같은 사이트 운영자들이 사용하면서 에러를 기록해 두고 필요할때 제공할 수 있어 개발자분들에게 정보제공이 용이합니다.
  • profile profile

    새 기능을 추가하고 있지 않을 뿐, 심각한 문제를 방치하고 있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 ㅎㅎ
    진짜로 버린다면 분명하게 공지하고, 유지보수를 맡아 주실 분을 찾을 거예요.
    일단 PHP 7.2 대응 정도는 해주려고 합니다.

  • profile
    이거 라이믹스 사용자는 따로 설치를 안해도 디버그 기능에 포함이 되어있는 기능이군요.
  • profile profile
    라이믹스 디버그 기능에 저 모듈을 통째로 넣으신 것 같네요. 제가 라이믹스 사용자가 아니라 보진 못했습니다만... 라이믹스로 운영하시는 분들은 에러를 쉽게들 확인하셔서 오류 잡기 편하시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라이믹스에는 오류 리포트 제공 방식이 3가지가 있어요.

    왼쪽 하단에 디버그 버튼을 통해 네이게이션 메뉴처럼 띄울 수 있는 방법, html의 주석으로 소스보기를 하면 볼 수 있는 방법, php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저는 첫번째 방법을 애용하고 있어요~
  • ?
    오 이런 편리한것도 있군요. 감사히 잘 사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