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삼님의 최근 공개자료 회원검색,회원소개 위젯이 커뮤니티 사이트에 회원이 출력되는 곳에서 활용도가 아주 높은 자료입니다.

 

 

저희는 두 위젯으로 기존에 서비스 하다가 중지한 회원검색 페이지를 다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find.png

 

 

회원검색이 주 기능이지만 아래쪽이 심심할까봐 회원소개 위젯으로 뉴비 회원들을 몇명을 소개하는 것으로 꾸며 봤습니다.

 

회원소개 위젯스킨을 살짝 수정해서 프로필이미지나 닉네임 클릭시 썸씽페이지로 이동하게 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제공하던 팔로우랭킹 페이지에 회원들이 팔로워수 랭킹 순으로 출력이 되는데 여기에도 회원검색위젯으로 랭킹에 없는 회원이나 혹은 빠르게 찾고 싶은 회원을 찾게 회원검색을 상단에 추가해 주었습니다.

 

fl.png

 

 

 

회원 중심의 사이트에서는 정말 도움이되는 위젯입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https://bit.ly/2JMGX7p 이런 것도 있는데 이 모든 걸 어떻게 한 큐에 처리할 수 없을까 고민 중이에요. 이걸 감당할 수 있을까 싶기도 하구요ㅜㅜ
  • profile profile
    필요한 곳에서 구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만...

    저희는 사실 전체회원 명단을 제공하는 것은 tmi 라서...
    필요하면 검색해서 찾아보는게 운영자와 회원간 이익의 균형점으로 보고 있어요....

    제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운영진이나 회원중 일부를 소개하거나 하는등에서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전체회원을 목록으로 제공하는 것은 아마 수요는 많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이건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라...
  • profile profile
    그렇긴 해요. 동창회 같이 회원 명부 같은 게 필요한 사이트가 아닌 이상 말씀하신대로 tmi 여서 공개를 안 하고 있었어요;;;
  • profile ?
    모듈단에서 구현하기에는 작은 기능이고, 위젯으로 구현하기에는 큰 기능이네요ㅋㅋ
    이런 기능은 배포하기에는 애매~한 점이 있죠ㅋㅋㅋ

    게시판 모듈 + 애드온을 통해서 만드는 방법도 있을것 같습니다.
    특정 게시판을 지정해 두면, 가입시 해당 게시판에 글 작성, 탈퇴시 게시글 삭제... 같은 방식이면 될 것 같네요.

    따로 스킨제작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고...
    수동 글쓰기/수정/댓글 등등... 다 빼고 리스트만 있으면 되니까, 만약 스킨을 제작한다고 해도, 간편할거 같구요.
  • ? profile
    그러게요ㅜㅜ 괜히 자동완성 검색에 손을 대가지고 에효... 정말 모듈에까지 손 뻗치기는 겁나는데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