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로 로그인했을때 게시판 우측에 체크박스가 있는데요.

여러개의 기사나 글중에서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은 글을 묶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예를들면 5개의 글이 같은 비슷한 내용이라면 체크박스에서 표시를 하고 게시글관리를 클릭했을때 글묶음이라는 기능이 있다면 함께 묶어 버리는...그런 아이디어 입니다.  그래서 5개의 글이 묶이면 5개의 각각의 글 하단에 글묶음 리스크가 나타나면 아주 유용할 것같습니다. 

기본 아이디어의 맥락은 아무튼 그렇습니다. 

이를 통해서 정보이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정보를 훨씬 빨리 찾아갈 수 있을 것 같구요. 조회수도 그만큼 늘어나는 효과를 주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profile

    글마다 성격에 맞는 태그를 입력하게 하고 태그연관글 애드온으로 글타래를 만드세요. 관리자가 관여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됩니다.

    태그를 회원들이 잘 넣지 못하는 것에 대한 복안은 앞으로 공개될 인공지능 모듈이 해결해 줄겁니다.

    저희는 태그를 글 마다 넣어서 관련 글들이 애드온으로 글 하단에 추천됩니다.

     

     

     

    tag.png

     

     

    의도하신 이글과 관련있는 "목욕"과 관련있는 다른 글 5개를 관리자가 체크해서 추천글로 보여주게 하는 효과와 동일한 효과를 보게 되는 거죠.

  • profile profile
    태그연관글 애드온을 예전에 써본적이 있는데요. 한글자만 달라도 연관글로 묶이지가 않더라구요 ㅎㅎ 인공지능 모듈 글 올라온거 봤는데 테그가 좌아~~~악....멋지던데요 ^__________^
  • profile profile
    오히려 태그라는 것이 정확한 주제어로 넣는게 더 관련성을 높이는게 맞습니다.

    인공지능 태그 추천은 오히려 조사 같은 것을 분리하고 제대로 추천해 주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마 기대이상의 효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회워님들이 적합한 주제어 선택을 잘들 하세요. 물론 그렇지 못한 회원들 모두 다 완벽하게 넣어주길 바라는건 욕심이라는 생각이구요.

    잘 입력된 태그의 문서들이 충분히 많다고 생각의 전환을 하시면 그리 나쁜 시도는 아닐겁니다.

    이것이 질문게시판에서 더 효과를 발휘하는데 같은 질문의 글은 계속 올라오게 됩니다. 비슷한 질문이요...
    같은 태그가 들어간 문서가 많이 있을 확율이 높은 게시판이죠...

    질문자 또는 검색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회원에게 보다 많은 추가 문서를 추천해 주는데 좋습니다.
  • profile profile

    그리고 자동완성모듈을 쓰면 해시태그형식으로 #을 입력하면 기존 회원들이 입력했던 태그를 추천해 주기 때문에 생각보다 공통적으로 같은 태그를 넣게 되어 태그가 달라서 묶이지 않는 점도 많이 개선이 됩니다.

    에디터자동완성 모듈에서는 태그를 한글자 타이핑할때마다 이미 입력된 태그들의 리스트를 보여주는 방식이라서요.

    @로 회원 닉네임을 치면 매칭되는 회원닉네임을 추천해주는 것과 같은 방식이라 기존에 사용된 태그를 사용하게 유도하는 좋은 자료입니다.

     

     

     

    Screenshot_20171209-164236.png

     

     

    작성자가 태그 개념을 모르고 일단 관절영양제를 입력하고 싶어 타이핑을 시도하면 이미 작성된 매칭 태그를 보여주기 때문에 조사가 붙은 것 보다는 깔끔한 조사 없는 "관절영양제"를 선택할 확율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같은 태그를 사용할 확율이 이런 자동완성 모듈을 사용하면 높아집니다.

  • profile profile
    크아~ 역시 웹지기님의 노력과 정성은 최고 ^________^ 포메러브가 흥함은 웹지기님 노력의 산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몽롱한 토요일 오후 다시 한번 정신무장을 배워갑니다!
  • profile profile
    우와 멋진데요 ^______^ 정말 인공지능의 시대가 점차 다가오나봅니다.
  • profile profile
    요건 인공지능모듈의 기능은 아니구요. 에디터자동완성모듈의 기능이에요. 기존 사이트에 축적된 자료를 추천해주는 아주 좋은 모듈이이죠.

    인공지능 모듈은 이렇게 태그를 별도로 입력하는 것 조차 싫어하는 회원들에게 자동으로 추출해주거나 혹은 추출시도 없이도 글 작성 버튼 등록시 최적화된 태그를 넣어주는 모듈이라 기대가 되는 모듈입니다.
    제가 봤을때 구글의 텍스트 해석 능력은 저희가 생각하는 것 보다 꽤 높은 수준인 것 같았습니다.
  • profile profile

    관리자가 직접 지정하는 방식보다는 저는 컨텐츠 안에서 스스로 자동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의 방향을 잡는게 사이트가 자생적으로 성장하는데 더 좋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물론 부가적으로 말씀 하신 기능이 있으면 이도 저도 안되면 관리자가 직접 무언가 해볼 수 있어 좋은 기능이긴 합니다.

    하지만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좋은 방법을 먼저 사용해 보는게 좋을 것 같아 태그를 추천드렸어요.

  • profile profile
    컨텐츠 내용에 따라 조금 다른 부분은 있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면 XE타운과 같이 정보성이 강한 게시판은 꼭 필요한 것을 묶어줌으로 인해서 만족도가 매우 높아지는 특성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스므레한 것이 아닌 "콕 찝어서 이것들"이라는 지정의 관점에서 나온 아이디어였어요 ^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