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에 처음올려보는 동시에.. 자료공유도 처음 해보는군요.

이렇게 팁을 올리게 된 계기는 역시나.. 삽질입니다ㅋㅋ 부디 삽질하지 마십시요ㅠ

============================================================================

 

사이트 메뉴에 메뉴 타입 추가하기

 

사이트 메뉴.JPG

 

빨간색 박스 안에 있는 "매니저 페이지" 가 제가 등록한 페이지 타입 입니다. (저곳에 등록되는 것들을 페이지 타입이라 부르겠습니다.)

 

두 가지만 하시면 됩니다.

 

1. DB의 module_trigger 테이블에 엔트리 추가

module_trigger.JPG

board 엔트리는 xe를 설치하시면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저거 복사하셔서 모듈명만 여러분의 것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phpmyadmin을 사용합니다.

 

 

2. 여러분 모듈의 model 파일 맨 아래에 triggerModuleListInSitemap 함수 추가

model.JPG

위의 코드를 모듈.model.php  에 추가해 주시고 layout_manager 만 여러분 모듈명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사실은 모듈.class.php 의 moduleInstall(), checkUpdate() 에 각각 trigger를 추가하는 코드를 넣고나서 테스트를 했고 원하는 결과를 얻었는데요. 제가 했던 과정을 보면 위 두 가지만으로도 잘 동작할 것 같습니다!

 

+ 기진곰님께서 moduleInstall(), checkUpdate() 함수에도 trigger를 확인해주는 작업을 해야한다고 하시네요.

아래에 제가 쓴 코드를 공유합니다~

 class.JPG

 

ps. 사실과 다른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profile

    함수를 만들어 넣는 것만으로는 트리거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moduleInstall(), checkUpdate() 등에서 트리거를 확인하고 추가해 주는 코드도 있어야 합니다.

  • profile ?
    아 그렇군요! 지적 감사합니다
  • profile
    그럼 모듈중에 자체적으로 페이지를 생성해주지 않는 모듈의 경우 좀 더 편리하게 해당 모듈페이지를 만들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