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글보호 댓글,시간 기준은 명확하게 글 보호 잠금을 해야 하는 시점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다툼의 소지가 있는 신청서 작성의 경우 신청내역을 pdf 로 만드는 순간 신청내용을 누구도 수정하지 못하도록 금지 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원이 작성한 신청서 = 운영자가 문서화한 pdf = 관련기관에 제출한 pdf

추후 민원 또는 다툼의 발생이 될 경우 서로 다른 문서로 주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한 시점에 모든 문서를 동일화 해 줄 수 있는 관리자가 특정한 시점에 즉시 글 수정,삭제를 금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어에서 반영되어 주면 좋겠지만

 

애드온에서 처리한다면 이렇게 생각해 보았습니다. 개발자분들 한번 살펴봐주세요.

 

1.애드온에서 설정한 게시판에는 "이 게시글을..." 에 관리자는 글즉시 잠금 이라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2.관리자가 필요한 시점에 해당 메뉴를 이용하면 해당문서의 extra_vars 에 특정한 값을 update 합니다.

3.애드온에서 해당 값이 있는 문서는 문서 수정,삭제 액션에서 리턴을 하면서 수정,삭제가 금지되었다고 알려줍니다.

4. - 2번에 설명한 값이 들어 있는 문서라면 "글잠금해제" 라고 노출 / 관리자가 실행시 extra_vars 비우는거로 update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YJSoft님께서 코어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검토해 보신다고 하니 XE팀에서 결과가 나오면 반영해 줄지.. 그건... 기다려봐야 겠네요.


    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issues/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