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오래전에 다른 곳들에서는 활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저희 XE는 SEO측면으로 사이트의 글을 다른 곳에서 잘 해석하도록 하는 기능은 발전이 되어 와서 어느정도 기본에 충실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서의 타이틀 요약 섬네일 등등의 정보를 잘 담고 있어서 다른곳에서 링크를 퍼가면 해당 정보를 잘 활용해서 이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으로 XE에서 다른 사이트의 이러한 정보를 문서에 예쁘게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툴이 아직도 없습니다.

 

현재 웹사이트나 SNS 등에 url을 링크도구에 입력하면 해당 링크의 메타정보를 분석해서 잘 정돈된 박스 형태로 제공해 줍니다.

 

다른 곳의 글을 불펌하는 게 아닌 rss형태로 공개된 정도의 범위로 가져와 게시해 주려고 할때 이러한 기능이 있으면 쉽게 게시해 줄 수 있을텐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link.png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ckeditor에 autoembed 플러그인이 ck에디터에 해당 기능을 추가 합니다. 참고해보세요. 저는 해당 플러그인에 포함된 기능 중에 youtube 영상 첨부 기능에 문제가 있어서 현재 제 사이트에서는 사용하고 있지 않은데, 말씀하신 위 기능은 잘 작동 했습니다.

  • ? profile
    유튜브를 보여주는 기능을 원하는건 아니구요. 예시의 이미지처럼 웹페이지의 정보가 잘 출력이 되는건가요?
    그렇다면 XE자료로 나왔으면 좋겠네요.
  • profile ?
    저는 youtube 기능을 보여주는거라 한적 없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