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종의 타임라인 모듈이랑 비슷한데요 (타임라인에서 모든 글을 아무 조건 없이 모으도록 설정한 경우)

 

타임라인 모듈과 다른점은

 

첫째, 게시글을 쓸 때 "현재 게시판의 세부 카테고리"뿐만이 아니라 "전체 게시판"을 모두 카테고리로 보여주고, 해당 게시판을 선택하면 게시판에 맞는 설정을(글양식이라던지 에디터라던지 하위 카테고리(머릿글)라던지) 불러옵니다. 

 

둘째, 글을 쓰고 나면 해당 글을 작성한 게시판의 목록이 아니라, 전체 게시판의 목록으로 돌아옵니다. (매우 중요)

 

즉 이를 통해 회원들은 일일히 게시판 하나하나 클릭할 필요 없이 전체게시판 내에서 모든 게시물의 열람/댓글등록 및 글쓰기까지 다 가능한 것인데요

 

규모가 굉장히 커서 각 게시판별로 유저들이 따로 노는 사이트면 필요없겠지만 중소규모 커뮤니티 사이트라면 상당히 편할거라고 생각되네요.

 

(또한 카페에 익숙해져 있는 이용자들이 많아서..)

 

사실 지금 타임라인 모듈을 게시판 스킨이랑 같이 어떻게 수정하면 구현할 수도 있을 거 같긴 한데..

 

(전체게시판에 글쓰기 버튼 추가 기능 사용하고 글쓰기 화면에서 게시판 선택기능 추가하고 글을 등록하고 나면 전체게시판으로 돌아오도록 설정하면 될거 같은데)

 

솔직히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이 기능은 게시판 모듈에서 지원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게시판 스킨도 수정이 필요할 거 같은데..)

  • profile
    전체 게시판으로 돌아오는 부분은 success_return_url 값을 error_return_url 지정하듯이 지정해주면 되고요(input hidden으로 추가하면 됩니다), 글쓰기 화면에서 게시판 선택 부분은 글쓰기 스킨의 mid 부분(input hidden으로 추가되어 있습니다)을 지우고 대신 게시판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고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