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기븐님 글 보고 저도 이런 기능 있으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 내용에서도 타임라인에서 특정조건으로 글을 뿌려 줄 수 있기 때문에 베스트게시물을 보여주는 베스트 게시판 운영이 코어 수정 없이 편리하게 되었지요.

 

그런데 이름을 붙인 조건 예를 들면 베스트게시물에 조건인 설정 추천수에 도달하면 해당 게시글 작성자에게 베스트게시물로 지정되었다는 축하의 알림이 알림센터로 발생하게 하여 베스트나 인기글을 선호하는 게시글 작성자들에게 소소하게 기분 좋은 이벤트가 될 수 있다고 보여지네요.

 

물론 자신의 글을 자주 조회 또는 댓글로 소통을 하다 보면 어느새 베스트 뱃지가 붙고 베스트 게시판에서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보다 시스템적인 알림을 통해 통보해 주면 커뮤니티에서는 아주 작은 기능이지만 큰 효과? 를 줄 수 있는 기능이라 보여집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오유같은 사이트 보면 베스트게시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같은 댓글이 자동으로 등록되죠. 현재 XE 자료에서도 제가 말씀드린 vote 모듈 쓰면 가능하긴 한데, 일단 타임라인이랑 달리 1) 실제 게시물이 A->B로 이동된다는 점, 2) 설정에서 보면 도착 게시판을 한개밖에 지정하지 못해서 다양한 설정이 불가능한 점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타임라인을 쓰면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하고, 실제 게시물은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되거나 복사되는 게 아니라) 그대로 있으면서 단지 타임라인 게시판에 미러링되는 것처럼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타임라인 추출 조건이 맞아서 추출될 때 알림댓글 같은걸 알려주는 옵션이 없어서 언제 추출되었는지 (즉 언제 베스트게시판으로 뽑혔는지 등등) 글쓴이든 이용자들이든 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 ? profile

    별도 모듈이나 애드온에서 처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모듈이나 애드온 설정값에 원하는 추천수, 문구 를 입력해 놓으면 게시물이 이 조건에 충족이 될 때 해당 게시글 작성자에게 알림센터로 "축하합니다. *** 게시물이 베스트로 선정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이 발생하게 해 주는 것이죠.

    로그인시 앗.. 내글이 베스트로 갔네! 라며 즐거워 할 수도 있고 또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할 경우 이 알림까지 푸시로 연동해 주면 실시간으로 내 글이 선정되었구나 하고 알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알림으로 밀어넣지 않고 말씀 하신대로 축하 댓글이 작성되게 한다면 알림센터 알림 발생 앱으로 푸시등 모두 동시에 해결이 되서 가장 좋은 선택일지도 모르겠네요.

  • ?
    1) 실제 게시물이 A->B로 이동된다는 점 <- 이것 가능하게 해주는걸 예전에 썼었습니다. sejin7940보드라고...있엇어요 지금 세진님 홈페이지 가보니 버전2(http://sejin7940.co.kr/index.php?mid=sejin7940_board2)로 새로나온게있네요 이것도 게시물 이동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sejin7940
  • ? profile
    이동을 원하는게 아니구요. 설정한 추천수에 도달하면 해당 문서에 자동댓글로 축하 댓글을 달아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profile
    애드온에서 댓글을 자동으로 작성하게 하는 것을 살펴보려고 포인트팡팡을 열어봤는데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사람이 보니 노답이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