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양한 문자서비스 호스팅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양한 SDK (Java, PHP, Laravel, C+, C# 등)에서 사용중인 항목중에 PHP를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문자서비스 관련 XE모듈은 많이 없습니다.

 

실제로 XE에서 쿠폰모듈이 필요하여 의뢰제작으로 Gabia 에서 받은 호스팅을 이용하여 문자 서비스 테스트도 해보았었고, 현재는 회사에서 사용되는 문자 모듈으로 여러가지를 구현하고 실현까지 해보았엇어요.

 

다만 이를 어떻게 활용되어야할지 제가 아직 파악이 잘안되고, 이 문자는 어떨때 XE와의 캐미가 좋을지 고민이 되는 부분이에요.

 

최근에는 모바일XEPush app 이 엉청난 활약을 하면서..(사랑합니..아 아닙니.쿨럭..) 거금을 들이면서 XEPushapp 으로 활용하는 사람들도 있기도 마련이죠..(실제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

 

문자는 문자대로의 장단점, 푸시는 푸시어플리케이션만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이 장단점을 서로 아우르는 아이디어가 있는지요?

 

혹시 있다면 아이디어 공유좀 해주세요~

람보

profile
람보입니다.
  • profile
    아이퐁! 앱이 없어서 저희는 개발해주신 SMS발행 쿠폰이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개발해주신 자료 잘 쓰고 있습니다.

    저희가 쓰는 용도는 저희 사이트와 협력관계의 오프라인 매장 할인쿠폰으로 발급받아서 제시하면 할인! 입니다.

    아이폰앱이 나온다면 문자로 발급을 안하게 되겠죠?? 지금 안드로이드앱 밖에 없다보니 문자쿠폰이 답이네요~
  • profile profile
    쿠폰의 경우 보관이 필요한 경우이다 보니 푸시 어플과 같이 데이터가 보관이 안되는경우에는 사용이 어렵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이에요.

    이러한 상품 서비스를 좀 다양화하게 만들어서 내놓는것이 어떤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 profile profile
    저희와 같이 단순 제시용이 아니라면 해당 어플에서 별도 DB로 이력보관이 필요해서 추가개발이 필요해지겠네요.

    쿠폰용으로는 저희에게 개발해주신 것으로 아주 좋습니다! 쿠폰번호 발행 이력 다 남으니까요.
    거기에 추가로 사용처담당자가 아이디로 로긴해서 사용여부 눌러서 확인처리까지 해주면 완벽하죠!
  • profile

    - 푸쉬는 마구 보내도 되지만 문자는 매번 돈이 들어서...

    - 메일처럼 자기가 이미 갖고 있는 무제한 요금제를 활용할 수도 없고...

    - 무엇보다도 발신자 번호가 노출되니 운영자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요.

  • profile profile

    발신번호는 법이 이번에 개정되어서 실제 번호로 인증까지 받아야 발신번호로 표시할 수 있어요.
    저희는 실제 오프라인 상점들 번호로 인증 받아서 그 번호로 내 보내고 있어요.

    쿠폰별로 번호가 다르게 나가요~

  • ?
    요즘은 카카오톡비즈메세지 라는 서비스도 있더군요 ( 택배등에서 많이들 쓰죠 )
    해당 회원을 카카오톡 등록 안 해도, 연락처만으로 카카오톡을 보내는기능이죠
    카카오톡 발송을 연락처가 공유가 될테고, 필요시 바로 카톡으로 상담도 가능한..
    ( 물론 전부 유료지만 ^^; XE 화 하려면 API 기반으로 XE 모듈화를 해야할테고 )
  • ? profile
    저희 회사서비스(coolsms)를 사용하면 말씀하신 카카오톡비즈메세지(알림톡, 친구톡)을 전송가능해요. ㅎㅎ 실제로 퍼플북과 제가 만들어서 회사이름으로 배포중인 notifymessage에서 실제로 kakao friendtalk 기능을 포함하여 전송할 수 있도록 구현을 했었죠 ㅎㅎ
  • profile
    커뮤니티의 경우라면 푸시앱으로도 충분할 것 같은데, 쇼핑몰 운영하게 되면 푸시앱+sms 동시에 사용하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일례로 옥션같은 경우도 앱설치가 안된경우는 문자로 구매관련 알림을 보내주고, 앱설치가 되었을 때는 앱푸시알림으로 알림해주더군요...
    왜냐하면 앱설치를 꺼려하는 사용자도 많기 때문에, 쇼핑몰운영할 경우 두 가지 모두 혼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일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