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듣기로 그누보드? 쪽에서는 포인트를 분리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더블 포인트 처럼 어떻게..) 정확한 것은 아니므로..

 

 

제가 실제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고, 또 주변에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만 코딩에 대한 지식은 많이 없는 분들이 대다수라 ㅠㅠ

개발할 능력은 되지 않지만

커뮤니티 운영자들이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있어 글 적습니다 ㅠㅠ

 

 

회원정리 관련

 

커뮤니티에서 활동을 한다고 해도 정작 글을 쓰지 않는다거나 커뮤니티에 맞는 활동을 하지 않고 

게임 등으로 얻은 포인트로 회원정리를 쏙쏙 피해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사이트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게시판들 보다 사담을 더 많이 올려서 피해가는 분들도 있구요.

기존의 포인트모듈이나 경험치 모듈로는 이러한 분들을 걸러낼 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따라서!

 

일정한 기간 내에 특정한 게시판들에서 모은 포인트 혹은 작성글/댓글 수를

관리자가 일괄로 출력할 수 있어 회원정리를 할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아요.

 

혹은!!

아예 포인트 모듈을 2개 생성할 수는 없나요?

기존 포인트는 그대로 굴러가고

회원 정리 기준이 되는 포인트는 따로 측정이 되는 더블 포인트 모듈이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세컨드 포인트 모듈이라고 해도 될 것 같네요.

 

예를 들어

A B C 게시판이 있다고 하면

회원 정리 기준의 게시판은 B 게시판입니다. 

포인트는  ABC 세 게시판 댓글, 글작성 할 때에 상승하고 

세컨드 포인트는 B 게시판 댓글, 글 작성할 때에 상승하는 겁니다.

B 게시판에 댓글이나 글 작성을 하면 포인트와 세컨드 포인트 둘 다 상승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회원 정리가 끝나면 세컨드 포인트 모듈을 초기화 시켜서 다음 회원 정리까지 굴려도 되고요.

 

중점 사항은 특정한 게시판(중복선택)의 활동! 을 본다는 겁니다 ㅠㅠ + 회원정리의 목적이라는 거~

 

XE를 사용하는 운영자들이 정말정말로 필요로 하는 기능입니다.. 장담합니다..

혹시라도 개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