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가가 괜찮다는 말은 어디까지나 VPS 호스팅에 비해 괜찮다는 의미입니다.

#기본 사양은 스토리지 50GB(SSD), 100mbps 회선이며요금제에 따라 메모리 용량과 CPU 코어 수가 달라집니다.

 

  일본쪽 VPS 호스팅입니다. 회선은 100mbps 한도 내에서 무제한적으로 뽑아낼 수 있고 기본 단가도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현재 엔저가 이어지다보니 단가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그리고 VPS 호스팅이다보니 생각할 수 있는 대부분의 환경을 구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일종의 클라우드 호스팅(오픈스택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이다보니 API를 이용한 관리 역시 수월한 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일본이라는 지근거리 국가의 회선을 거의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그 덕에 트래픽 걱정을 덜 해도 된다는 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대가 크게 높지 않다는 점이 호평할 만 하며,

  단점은 서비스 국가가 전반적으로 대한민국과 감정이 좋지 않은 일본이라는 점이며, 일본에서 서비스하는 호스팅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UI가 한글화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공지사항 대부분이 일본어로 올라오고 소비자 고객센터도 어디에 짱박혀 있는지 헷갈린다는 점이 있습니다만,

  이러한 단점만 어느정도 감안하시고 사용하신다면 트래픽 걱정 없이 중소규모 사이트를 원활하게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그리고 과금 제도가 꽤 독특한데 월 정액으로 결재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용 시간에 비례해서 생성한 VPS/서비스에 대해서만 과금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포인트를 선충전 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간당 6.1엔이면 다섯시간 반짝 사용하면 30.5엔 과금되고 그런 식입니다. 잠깐 사용할때 따로 과금되는 부분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제 리퍼럴 링크인데, 리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1000엔 상당의 쿠폰을 줍니다. 그리고 2000엔 결재하면 저한테도 2000엔이 들어오는 방식이구요. 사이트 규정에 어긋나면 관리자분께서 이 문단과 아래쪽 링크는 날려버리셔도 괜찮습니다. 혹은 보기에 좋지 않다 댓글 달아 주시면 리퍼럴 링크 부분은 삭제하겠습니다.

 

https://www.conoha.jp

리쿠

?
이브온라인 커뮤니티 'liku.kr'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끔 놀러오세요 ^^
  • profile
    리퍼럴 링크는 지우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저도 코노하 쓰지만 리퍼럴 링크 배포 안하고 추천하거든요.
  • profile ?
    댓글이 달리면 수정이 안되는군요.. 관리자님이 수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관리권한 가지고 계신 분 있으면 번거로우시겠지만 리퍼럴 링크 문단 삭제해주셨으면 합니다. :D
  • ? profile
    코노하 링크만 남겼습니다. 또 이제부터 수정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
    번거로우셨을텐데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