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리뷰게시판
Extra Form
제품/서비스 이름 다수

불만족 했던 제품들에 대한 간단 이유 입니다.

 

1. 작성자 국기 표시 애드온 : 느립니다. 느려요. 다른분은 어떨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느렸어요.

 

2. 프로알라 에디터 : 구름이님을 통해 라르게덴님의 제품을 구입.

기능상의 문제가 아니라 해당 개발자에 대한 저의 신뢰는 무너진듯 합니다. 제가 지난 1월 부터 겪은 하나의 사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2018.01.28일 버그 리포트

스크린샷 2018-09-27 오후 11.12.46.png

 

아래는 구름이님 답변의 일부와 대응내용

5월경입니다. 우선 저는 기다리겠다고 하고, 한달에 한번 판올림이 공식 업무라고 들었습니다.  5월 말이나 다음 패치 기대한다고도 했네요.

스크린샷 2018-09-27 오후 11.12.34.png

 

(2) 한달이 지나 6월 16일 경에 다시 정중하게 부탁

스크린샷 2018-09-27 오후 11.12.14.png

 

(3) 그래도 안되어 7월 경에 재확인

스크린샷 2018-09-27 오후 11.12.00.png

 

뭐 그렇습니다. 허허.. 저는 정확한 팩트를 기반으로한 버그에 대한 버그 리포트라면 제품에 도움이 된다고 믿고 리포트를 합니다. 짓허브의 이슈 생성 기능의 그것 처럼 말이죠. 그리고 RXE 에 판매되는 제품도 제품입니다. 사용후기 게시판에 좋았던 제품의 후기만 올라와야 하는것도 아니고 사실에 기반한 내용이라면 공유하지 못할이유도 없습니다. 일반적인 상품 구매시에도 처리가 늦으면 늦었다 하고 서로 미안하다 하면 됩니다. 


아무튼 프로알라 에디터 백번이고 더 구매하시라고 말씀 드릴만큼 좋은 에디터 입니다. 그럼 뭐가 잘못되었냐고요? 그건 직접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글쎄요? 앞으로 프로알라 공식 판올림이라도 제대로 해주면 고맙겠네요. 아래는 제가 틈틈히 개발자 홈페이지 들어가서 씁쓸히 웃는 화면 중에 하나입니다. 로드맵이고 뭐고 아무튼 1년전 이야기네요.

스크린샷 2018-09-27 오후 11.23.15.png

 

프로알라 에디터의 1년후의 모습은 정말 어떨런지...

 

3. 인공지능 모듈 : 말이 인공지능이지 해시태그 자동 생성 모듈이라고 할 만큼 인공지능 모듈의 다른 기능과 관련해서는 딱히 쓸모가 많이 없어지네요. 물론 제 사이트 기준입니다. 

4. 이미지 분석기능, 글 감정 분석, 음성으로 변환 기능등 저는 여러가지 이유로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늘어납니다.

스크린샷 2018-09-27 오후 11.11.20.png

 

5. 구독 모듈 : 활성화 할수록 알림에 대한 피로감이 누적되어서 참 고민 중입니다. 득과실을 따져서 여차하면 사용을 안해버릴까 생각중입니다.

 

6. 에디터 자동완성 모듈 : 이제 버그 없이 사용할만해졌습니다. 지금에 와서는 막막 막막 막막 막막*100 예전 처럼 추천은 더 못하겠습니다. 외부 API를 불러오는 구조라서 그런지 뭔지 잘모르겠지만 저희 서버에서는 인식율이 저조합니다. 저만해도 호명기능이 잘 동작 안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특히 에디터 자동완성 모듈의 이모티콘 삽입 기능에 버그가 아주 많습니다.

 

 

 

스크린샷 2018-09-27 오후 11.43.40.png

 

스크린샷 2018-09-27 오후 11.41.15.png

스크린샷 2018-09-27 오후 11.41.03.png

 

아시는 분 아시겠지만 제가 적은 후기글 보시면 대부분의 제품을 감사하게 사용하는 편입니다.

첫 사랑이 있듯이 끝사랑도 있는 법입니다.

구매후 1년 가까이 사용한 제품들에 대한 끝사랑 같은 이야기, 다시 적어 보는 사용 후기 입니다.

기존 후기 다시보기 https://xetown.com/index.php?mid=rxe_story&member_srl=2444

 

글쓴이 skyo

profile
XE타운 관리자 입니다.
관리자 아닌것 같지만 제이쿼리 엔지가 없는게 매력인 관리자 입니다.
  • ?
    구매는 개발자분이 피드백을 잘 해주는지를 1순위로 봐야 합니다. 아니라면 사서 제작의뢰 게시판을 가야 해서 구매 비용은 적은데 의뢰 비용은 구매 비용의 몇 배를 내게 될지도 모릅니다 ㅎ
  • ?

    xemarket에서 1만원 애드온 사서 개발자가 답변 안 하고 잠수타서 다른 개발자에게 의뢰했는데 버그 fix 2번 25만원 나간 적도 있습니다.

  • ? profile

    말씀듣고 생각해보니 저는 2012년도 부터니까 RXE 를 사용한지 6년이 되어가는건가요? 갈수록 말씀하신 부분을 더 절실히 느낍니다.
    저도 진상 유저가 되지 않을려고 노력을 동시에 해야겠지만 처음과 끝이 다른 개발자분들을 가려내는 능력도 같이 키워야 겠습니다.

  • profile ?

    개인적으로 제작의뢰나 판매하시는 개발자들 중에 피드백이나 사후관리 좋았던 분은 은동(제작의뢰), 마카롱(aplos 게시판) 이 두분 있습니다. xemarket은 팔고나서 버그가 생기든 말든 나 몰라라 하는 분들 참 많았고요. 결국 그 모듈, 애드온들 다 버리거나 버그 픽스 비용으로 돈만 더 나갔습니다. 그 이후로는 무조건 개발자가 피드백/사후관리 잘 하는지 보고 삽니다.

  • ? profile

    저는 엔데벨님/디이깅님 제품과 사후지원이 좋았습니다....^^ 잠수도 좋고 평생 보장해달라는 것도 아니지만

    최소한 운영하는 입장에서 미리 준비할 시간은 주고 지원을 끊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자주 합니다. 

  • profile
    실력보다는 돈 쫓아가는 분들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 profile profile

    흠흠.... 돈을 쫓아가는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만......돈과 손님이 같이 쫒아오게 해야지 돈은 가지고 싶고 손님은 버리고 싶어서 돈만 쫒아가다 보면 돈도 잃고 손님도 잃어버리게 되는 걸 알고도 유혹에 넘어가는 경우가 왕왕 있는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일상에서는 한명의 사업자이자 판매자인데 늘 조심할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돈은 쫓는게 아니라고 하더군요
    자신의 실력을 가늠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수 있도록해야 하는데
    그정도 실력은 아닌데 돈을 벌기 위하여 무리하게 하는 분들이 많치 않을까 생각됩니다
    XE 공홈을 봐도답답하죠
  • ?

    인공지능 분석 모듈에 관해서 글쓴이께서 별로 추천하지 않은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구매한 것들 중에 애정하는 프로그램인 인공지능 모듈의 장점을 말하자면...

    활용도가 꽤 높습니다. 단순히 태그 기능만 사용하면 실망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이 태그 분석 기능을 가지고 여러 방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는 이용자로부터 질문하는 글이 게시판에 올라오는데 그때 질문글 본문에서 추출한 태그를 가지고 자동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해주는 기능을 제작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굳이 사용자가 귀찮게 카테고리를 성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분류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요즘 개인적으로 개발 중인 인공지능 개발 챗봇에서도 사용자가 입력한 말에서 태그를 추출하여 관련 답변으로 연결해주는 기능으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모듈을 크게 활용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지금 판매하는 인공지능 모듈의 controller.php 파일이 암호화되어서라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개발자분께 의뢰비용을 드려서 이를 복호화한 파일을 받았습니다. 인공지능 모듈 구매하신 분들 중에서 이 모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싶다고 느끼신 분께서는 개발자분께 복호화된 파일을 의뢰드리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 ? profile

    뭐 글에도 적었지만 저의 지난 후기를 보시면 추천했었습니다. 그리고 제 말은 인공지능의 여러 기능중 말씀 하신 해시태그만 사용도가 높으니 딱히 전체 기능 활용도가 낮다는 것이지 다른게 문제가 있다는게 아닙니다. 지그시님이 말씀 하신 것도

    결국 해시태그 추출기능인것이고요. 그럼에도 복호환된 파일이 있어도 제가 능력이 미천하여 추가 수정은 하지 못하고요.

    수정하신 내용에 대해서 공개가 가능하시면 인공지능 모듈 자료실이나 도움말 게시판에 팁으로 올려주셔도 좋겠습니다. 저도 거기에 팁을 종종 올리곤 했으니까요.

     

    아무튼... 저는 자동 분류 기능의 프로그레스는 아래로 인지하고 있었는데...말이죠. 실제로 구현을 하셨네요

     

    스크린샷 2018-09-28 오전 12.19.05.png

  • ?
    프로알라 에디터 일년전 이면 ...
    프로알라 에디터 개발자 홈페이지 자주 들어가보는편입니다.
    관리를 너무 안하시는 듯...
  • profile

    저도 아폴로스 게시판/xe스타일 레이아웃/매직북 레이아웃/ 코노리님 제품 대부분/인공지능/구독모듈/에디터자동완성모듈/단축주소 애드온 구매하고 문의하면 판매자분들이 너무도 친절하게 대응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판매자는 구매자의 피드백을 피곤해하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오만 가지 제품을 구매했는데, 가끔 질문하기가 무섭게 그건 알아서 하시라는 판매자도 더러 계셔서ㅋ 스쿄님 글에 어울리는 댓글인지는 모르겠으나, 지나가는 길에 슬쩍 남겨봅니다.

    그리고 스쿄님의 제품 사용후기는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 profile profile

    글재주는 없지만 좋은 제품을 진심으로 기쁜마음으로 적었던 후기들이었습니다. 추후에 구매한 제품이 또 생기면 적어볼테니 잘 봐주세요^^

  • profile
    요즘엔 @엔데벨 님 자료에 빠져 계시는 것 같군요 ㅎㅎ

    저도 비슷하게 구매했던 목록이 있고 같은 기분은 느끼고 있던 중이라 심히 공감됩니다.
  • profile profile

    아... 저랑 비슷한 구매 목록이시군요^^

    네. 개인적으로 애드온을 늘리는 걸 좋아하지 않는 편임에도 엔데벨님은 편견을 깨트리는 제품들을 알아서 먼저 만들어 주셔서

    (애드온 처리시 캐시 및 속도 배려, 진짜 필요한 옵션배려)

     

    그나저나 프로알라 에디터 유저 분들은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 에디터 1년 후에 과연 어떤 모습으로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 profile profile
    하... 프로알라 에디터는 정말....

    디자인빼고는 호환성이 아직도 많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라이믹스에 기본 내장된 ck에디터가 제일 안정적으로 사용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엔데벨님 자료는 정말 사용자 입장에서 원하는 자료로 제적하셔서 매우 유용하죠. 저도 가급적이면 속도 때문에 애드온은 늘리지 않으려고 하는데 대부분의 엔데벨님 자료는 속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것 같더라구요.
  • profile
    처음과 시간이 흐른 뒤 다를 수 있는 부분이 무척 공감이 됩니다.
  • profile

    어... 저는 프로알라 에디터는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해서, 홈페이지 이슈 게시판(https://romanesque.me/issues)에 직접 문의를 넣으면 피드백을 빠르게 받고 있습니다. 이번 9월은 모르겠지만 8월에 넣은 문의는 수 시간 안에 답변을 받았네요. 아무래도 본 사이트에 직접 문의를 드리는 편이 피드백을 받기 수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부분은 7월 초 업데이트 패치 때 사과 메일을 받았는데 혹여나 못 보셨을까 싶어서 올립니다.

     

    메일.PNG

     

    다만 홈페이지 메뉴가 좀 복잡하고 (로그인을 하는 메뉴가 바로 안 드러나 있죠...) 여러모로 겉으로 보이는 게시판 관리가 느슨한 부분은 공감합니다.

  • profile profile

    참고로 저희 같이 구름이님을 통해서 구매한 경우 구름이님을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위 캡쳐한 이미지에 있는 내용에서 보시면 구름이님 제보라는 말이 구름이님을 통해 구매한 사람들의 버그 제보가 라르게덴님 사이트에 접수한 내용입니다.

     

    아래처럼 구름이님 사이트에 프로알라 에디터 구매 유저 링크가 따로 있어요^^. 아무튼 라르게덴님 사이트에 직접 문의 지원은 받지 않습니다.^^ 

    아무튼 차별 대우가 아닌 이상,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문제 또는 구름이님의 접수 방법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걸 이야기 하고 있는 것도 아니고. 접수처가 달라서 또는 접수자가 다르다고 지연되는 문제는 아닙니다.

    실제 이슈가 접수가 실제로 되고 나서의 여러 가지 구매 경험중의 한가지 예 입니다. 제가 구매자로서 느꼈던...판단은 각자 하시면 됩니다.
    스크린샷 2018-09-28 오전 10.07.08.png

     

    스크린샷 2018-09-28 오전 9.55.33.png

     

     

    사실 위에서 적었지만 하나의 예일 뿐이고, 저 같은경우 위 케이스 말고도 다른 케이스의 히스토리까지 정리하지면 뭐 너무 많아서요. 

    제안이 아니라 실제 버그 케이스 접수 -> 응답 -> 반영 으로 부터 이어지는 각 구간의 시간에 있어서 저 같은 경우 최종 구매 경험이라고 하죠? 저는 그게 좋았던적이 많이 없었네요.

  • profile profile

    예 저도 최종 사용자의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판매자 측에서 전달 프로세스 간소화 (중간 매개 플랫폼을 거치지 않는 질의응답 창구 개선 등등) 를 하는 식으로 QA를 반드시 더 보강해야 할 문제라고 봐요.


    skyo님의 글이 저와 같은 최종 소비자에겐 도움이 되고 제가 유료 프로그램 구매할 때에도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정성을 들인 서드파티 사용기를 매번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쪼록 기분 상하시진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이 글을 보고 구매하고자 했던 품목들을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저 같은 초보에게 피드백이 안되면 있어도 없는 것과 같은 제품들일테니까요 ㅠ
  • ? profile
    네. 제 의도도 비슷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