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씽모듈 :

https://xetown.com/index.php?&mid=rxe_point&search_keyword=something&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928309

 

회원의 활동 글/댓글을 일목 요연하게 정리해서 보여주는 기능을 가진 모듈입니다.

추가로 해당 페이지를 외부에서 바로 접속가능한 서브 도메인 접속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xetown.com/@윤삼 을 즐겨찾기 해놓으면 윤삼님의 활동 목록을 주루륵 볼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아직까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적어 봤고 오늘 이 글을 적는 이유는

 

 

윤삼님의 회원 검색 위젯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료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s://xetown.com/resources/1027330

 

현재 베타 버전이긴 하나 썸씽 모듈 유저 분들은 필수로 설치 하셔야 할듯 합니다. 

이유는 검색 그 자체 때문이 아닙니다. 

해당 회원 검색후 회원 정보 페이지 또는 회원의 개별 썸씽 주소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유저의 패턴을 기반으로 한번 생각해보죠.

 

회원 검색 위젯이 없는 경우

1. 사이트 접속한다 -> 글을 읽는다 -> 글쓴이를 가만히 보니 좀 ㅂㅅ 같다 -> 회원정보를 들여다 본다 -> 우클릭 -> 글쓴이 글 보기

 

회원 검색 위젯이 없는 경우

2.사이트를 접속한다 ->글을 읽는다 -> 글쓴이를 가만히 보니 좀 멋진것 같다 -> 회원 검색을 해본다 -> 짠~

 

그리고 이후 부터는 회원들은 우클릭을 해서 봤다가 다시 돌아오고 하는 그런 불편한 기억보다

 

이 위젯을 활용하면 앞으로는 필요 하다면 구글 검색 하듯 탁 하고 검색해서 회원 글 검색을 활용 할것 입니다.

스크린샷 2018-07-28 오전 11.56.07.png스크린샷 2018-07-28 오전 11.57.44.png

 

 

 

 

skyo

?
XE타운 관리자 입니다.
관리자 아닌것 같지만 제이쿼리 엔지가 없는게 매력인 관리자 입니다.
  • profile

    섬씽모듈... 쓰고는 싶은데 이상하게 '서버 오류'라는 짧은 에러 메시지와 함께 작동이 안 되어서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잘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부럽네요.

    ---------------------------------------------

    2018.8.7 추가 사항: 개발자 분의 배려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감사 인사 말씀 드립니다!

  • profile profile
    XE최신버전 혹은 RX 최신버전 사용하고 최소 php5.6 버전 이상이시라면 문제 없이 사용가능하시고요..

    서버오류라는 메세지가 뜰때 어디에서 뜨는지 제보만 해주시면 해결방법을 제공해드리기도 쉽습니다.

    구독모듈을 구입하지 않으셨다면 썸씽모듈 설정에서 구독과 관련된 모든 옵션을 끄시면 됩니다.
  • profile profile
    예. RX 최신 버전 php 7.0 사용중이고 구독모듈 관련 옵션도 사전에 확인하였고 서버오류 메시지는 /index.php?mid=profile&smember=xxx 에서 뜹니다. 저도 어지간하면 오류 레포트를 하겠는데 감이 안 와서 사용하지 않는 중입니다. 언젠가 저절로 작동 되었으면 좋겠네요.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profile
    에러가 404에러인가요?

    profile 이라는 mid가 없을 경우 404 에러가 뜰 수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pro.PNG

    제목 없음.png

    404 에러는 아닌 거 같습니다. 나중에 사용하지 않는 모듈을 정리하고 라이믹스 master 새 버전으로 설치하고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될 시에 버그 레포트 하겠습니다.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회원검색 신세계입니다!
  • profile
    그리고 그렇게 팔로우를 시작해서 해당 회원글을 구독하고, 팔로우 위젯 등을 통해 큐레이팅된 글을 제공 받는 거죠. 회원검색과 썸씽 모듈 페이지로의 이동이 작지만 소중한 디딤돌이 되길...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