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조언리뷰게시판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려주고 기존 게시글이 작성된 시간이 오래 지난 후에도 열람이 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것은 각종 위젯 등 이용해서 방문자에게 또 다른 글의 목록을 보여주거나 혹은 검색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 일 것 입니다.

 

 

글 작성자의 글 을 읽고 난 후 작성자의 또다른 글(최신글) 을 읽고자 하는 수요는 높다고 생각합니다. 닉네임을 사용하여 게시글을 작성하는 회원제 커뮤니티의 경우 대부분 게시글 작성자의 다른글 목록을 글을 다 읽고 난 후에 배치를 하는게 일반적인 것 같구요.

 

 

저희 XE의 자료로는 글쓴이 게시물 출력 애드온, 위젯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애드온은 위치를 조정하는게 쉽지 않아 위젯을 선호합니다.

 

 

어제 퇴근 후 갑자기 섬네일이 보여지는 글 목록을 선호하는 것에 대해 고민해 보다가 섬네일 위주로 스킨을 고쳐보기로 하고 사이트에 적용했습니다.

 

 

 

au.png

 

 

글 전체보기에는 썸씽모듈의 글 목록으로 이동하게 되어 위젯에서 제공하는 최근작성글을 눌러서 보다가 더 많은 글을 보고 싶은 분들이 눌러서 볼 수 있도록 링크는 썸씽모듈이 공개된 이후에 추가해 줬습니다.

 

 

 

Screenshot_20180724-101506.png

 

모바일에서는 6개의 목록을 제공하는데 스크롤을 하면 나머지 3개의 목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섬네일을 제공하면 더 많이 클릭을해서 다른 글을 보게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신 글제목을 길게 제공하지 못하는 그런 단점이 생기긴 하지만요...

 

 

배포는 고려하지 않고 수정한 것이라 대부분의 하드코딩되어 수정되었습니다.

글쓴이 웹지기

profile
^ ^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