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기상청 홈페이지의 화면을 파싱해서 가져오던 것이 기상청에서 내용을 변경하면서 날씨를 가져오지 못하게 된 것을 이번 업데이트에서 api로 전환하면서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도 문제 발생 소지를 없앴습니다.

 

이번에 api로 변경되면서 더 많은 날씨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스킨에도 기능이 추가가 되었네요.

 

 

집안에서 외부 날씨를 체감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외출을 계획하거나 잠시 후에 외출을 해야 할때 날씨를 한번 살펴보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저희 사이트에 자주 방문하시는 회원분들께 이 정보를 제공해서 방문시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weather1.png

 

저희 사이트에 PC로 방문하면 메인 페이지에 요렇게 위치한 지역 동네 날씨 정보가 간략하게 노출이 됩니다.  날씨 궁금하면 저희 사이트를 방문하시게 되는 회원분도 계실 겁니다.

 

여기서 저는 스킨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살짝 수정해서 "자세한 날씨보기" 링크를 만들었습니다.

 

자세한 단기예보 등을 열람하고 싶은 방문자들은 클릭을 하고..

 

 

 

 

weather.png

 

 

요런 단기예보를 확인할 수 있어 현재 날씨 뿐 아니라 현 시간 이후의 예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PC의 경우 넓은 화면을 제공해서 남는 공간에 광고를 넣고 나머지 공간에는 현재 바람,습도,대기질 등의 정보도 출력해 주게 추가해 봤습니다.

 

 

 

모바일도 같은 수준으로 메인에서 간략한 현재 날씨를 제공하고 "자세한 날씨 보기" 를 클릭했을 때 위와 같은 단기예보까지 출력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해 놓았습니다.

 

모바일에서 단기예보가 출력되면 화면폭에 맞게 출력이 되고 화면에서 넘어가는 이후 시간의 정보는 스크롤로 볼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 모바일에서도 편리하네요.

 

Screenshot_20180720-131042.png

 

이런 생활에 도움이 되는 자료가 정말 좋은 자료라고 생각하며 감사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