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하기작업기

제로보드 시절부터 죽 하다보니깐 퍼블리셔가 되어있더군요.

2000년 6월 25일에 처음 네띠앙에 홈페이지를 만들고 나서, 

홈페이지 만드는게 좋아서 여직 하고 있는데

제로보드, XE 뿐만 아니라 일반 사이트 웹표준, 웹접근성, 퍼블리싱,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 부트스트랩 이런 것들을 주로 합니다. 

워드프레스, 그누보드, 카페24 쇼핑몰, 고도몰, 가비아 퍼스트몰, 아임웹, 메이크샵 등 가리지 않고 작업하게 됐네요.

 

소스 보는 건 이골이 날 정도로 경로 뒤져가며 고치는 건 잘하게 된거 같아요.

 

XE는 layouts, modules, widgets 등이 각각 스킨에 있으니 이 폴더 저 폴더 좀 번거롭긴 하지만 왔다 갔다 작업하면 되긴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부모테마, 자식테마 등 테마 폴더에 있으니 이것도 좀 폴더가 구조화가 되어있는 편이구요.

 

그누보드는 빌더에 따라서 스킨 폴더가 다르지만 그 빌더의 테마 스킨 폴더 쪽만 파면 됩니다.

 

가비아나 고도몰은 각각이 스킨화가 되어있다기 보다는 전체 폴더들을 기능에 따라서 소스를 찾아서 해당 디자인을 수정해가면 되구요

 

카페24는 쇼핑몰 스킨별로 일단 하면 되는데, 그 스킨의 구조가 다릅니다. 

 

보통 경로나 구조가 xe면 어디. 이런 게 있는데, 카페24는 여기긴 한데.. 여기의 구조가 다릅니다. 

 

레이아웃/베이직/헤더 이런 구조 일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고..

 

그래서 좀 작업 시작하기가 살짝 ㅠㅠ 딜레이가 심하네요. 먼저 해당 스킨 구조부터 파악을 해야 수정이 가능하므로 ㅠ

 

글쓴이 이온디

profile
[홈페이지 제작의 바른길, 이온디]
*XE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eond.com/shop
(워드프레스, XE, 그누보드, 제로보드, 카페24 쇼핑몰, 우커머스, Shopify, 영카트, 누리고, 가비아 퍼스트몰, 홈페이지제작의뢰상담 전문.)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