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홈페이지가 멤버쉽제로 운영하고, 제가 웹 개발자도 아니라서 XE 플랫폼만으로는 운영에 제약이 많아서 질문드려봅니다.

다름 아니라 유료 결제한 회원들의 시작, 만료 일자를 지정하고 싶은데요.

회원가입시 추가 필드로 지정할까 했지만 회원 정보 수정에서 회원들이 임의로 변경 가능하기에 안될것 같구요.

 

회원 정보 변경시에 member_group_member table에 추가, 삭제, 변경이 이루어지는듯 싶은데

 

member_group_member 테이블에 start_date, end_date 두개 필드를 추가해서

CS 프로그램으로 관리하고자 하는데 문제가 생길런지요?

실제 사이트를 운영중이라 테스트 할 여건도 안되서 여기에 여쭤봅니다.

 

 

 

  • profile

    XE에서는 전혀 모르는 필드니까, XE에서 데이터를 입력할 때는 해당 필드가 모두 NULL로 들어갈 거예요. 이걸 감안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NOT NULL로 선언해 놓으면 당연히 안되겠죠? ㅎㅎ)

  • profile ?
    기진곰님 답변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건 회원정보수정에서 그룹 변경시 혹은 그룹 추가시에 회원이 두개 이상의 그룹을 가지게 될 경우 member_group_member 에 회원이 속한 그룹별로 row가 생성 되더군요.
    이때 기존의 모든 그룹정보를 삭제후 insert 되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member 테이블의 사용자정의 항목에 저 두개의 항목를 추가한 후에 사용에 체크하지 않고
    관리자 페이지에서만 표시해서 수정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인데
    사용에 체크하면 보이기는 하지만 회원이 변경 가능해서 안되고
    사용에 체크 안하면 관리자가 못보고...참 어렵네요.ㅜㅜ
  • ? profile
    insert만 하는 경우가 있고, 삭제 후 insert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그냥 초기화된다고 보시는 게 안전하겠네요.

    사용자정의 항목을 추가해서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관련 스킨에서 숨기도록 하고 (특정 항목을 스킨에서 숨기는 방법은 검색해 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member.controller.php를 수정하거나 간단한 애드온을 만들어서 해당 항목을 임의로 변경하는 것을 금지하는 방법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