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믹스 사용중이고 스케치북 스킨(라이믹스 전용)에 ck에디터 사용 중입니다.

 

구글 크롬에서 이미지 복붙을 하면 이상이 없는데 파이어폭스에서 이미지를 붙여넣기 하면

소스가 이렇게 변해버립니다

 

vhdlsxm.PNG

 

2018-01-15 04-3125.gif

 

이러케 변하니까 글 등록을 해도 이미지가 제대로 등록이 안되요

그냥 html 편집창에서 이미지 주소를 직접 써넣어주면 제대로 등록 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 profile

    CKEditor 의 Clipboard 플러그인의 문제입니다.
    파폭의 경우 하드 디스크에 이미지 파일을 복사후 붙여넣기를 해도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됩니다.

    글 작성중 본문의 스크린샷 처럼 base64로 인코딩된 src가 그대로 D/B에 입력되면 이미지 출력이 되는데 XE,라이믹스에서는 보안 문제로 해당 부분이 입력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오오오오 감사합니다. 이게 최신버전에서만 이러는거죠? 1.9.2 이상이요. 그 이전 버전 사이트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거든요

  • profile profile

    XE,라이믹스 버전 업데이트에 따른 부분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여러가지 불편하지만 CKEditor5 를 기대하며 CKEditor 사용을 고집하다 CKEditor5가 업데이트 되는 모습을 보면서 얼마전CKEditor를 그만 놓아 주었습니다.

    https://ckeditor5.github.io/ 에서 CKEditor5 알파2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한글입니다[엔터키]" 이렇게 입력 해보세요. 
    추후에 이런 문제가 개선될 가능성도 있겠지만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부터 보면 개선의 여지도 없고 오히려 갈수록 나뻐지기만 합니다.

     

    1234.png



    프로알라 에디터를 사용하면서 댓글 작성이나 글 작성시 스마트폰으로 보다가 PC 로 이동해서 글 작성하는일이 현저히 줄어 햄볶고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ㅠㅠ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