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png

req2.png

 

첫번째 이미지에서 경기 내용을 설명해주는 부분은 페이지 관리자가 일일이 타이핑해서 보여주는 건 알겠는데, 그거말고 세부적인 경기 시간이나 경기결과, 선수들의 기록같은 것들도 하나하나 페이지 관리자가 직접 타이핑해서 보여주는 건가요? 제가 생각했을땐 그런 방식은 너무 노가다고 실수도 많이 발생하는 완전히 비효율적인 방법일 것 같아 다른 방식으로 하지 않을까해서 질문드립니다.  그래서 저는 경기에 관한 데이터를 다른 곳으로부터 제공받아서 미리 만들어놓은 페이지 형식을 통해 일일이 타이핑하지 않고 보다 쉬운 방법으로 페이지를 보여주는 그런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하는데 제 생각이 맞는건가요? 어떤 방식으로 저런 페이지를 보여주는건지 공부하고 싶습니다.

 

  • profile
    DB에 저장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재가공되어 페이지가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DB에 저장된 데이터는 관리자가 직접 입력할 수도, 혹은 API를 이용하여 다른 플랫폼에서 가져올 수도 있고요.
  • profile ?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제가 HTML5하고 PHP를 공부하고 있는데 DB를 다뤄 저것을 구현할려면 두가지 말고 무엇을 더 공부해야하는지 책이나 사이트를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 profile

    저런걸 구현하고 싶으시면 백엔드를 공부하시면 됩니다.
    HTML, CSS는 당연히 웹 페이지를 구성하려면 기본적인거라도 배우셔야하는게 맞구요. PHP, JS, MySQL 등을 배우시고 API 개발 쪽으로 공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런건 보통 말씀하신대로 API를 쓰는 게 맞습니다. 외부에서 제공받은 데이터를 DB에 저장해 사이트에 뿌려주는 겁니다. 국내에도 축구 리그 정보를 제공하는 오픈소스가 꽤 있습니다. 뭐 네이버같이 검색 엔진을 운영하는 회사라면 직접 데이터를 입력해줄지도 모르겠네요.

  • profile ?
    정말 제가 딱 원하던 답변입니다.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