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홈페이지 작업관련 사전 공지를 한다 - 시점과 시간

2. 홈페이지 외부접속 차단 - 관리자 페이지 사이트 잠금

4. 데이타 백업...매일 오전 정기백업이 완료된 후, 추가로 현재시점의 DB백업, 하드디스크 로 다운로드  

5. 카페24에서 PHP7.0으로 업데이트 요청

6. 7.0이 되면 다시 파일 서버로 업로드 (압축을 풀어서 올릴지, 올린뒤 서버에서 압축을 해제할지 알아봐야함)

++파일질라로 업데이트하고 putty를 통해서 서버에서 압축을 푼다? 어떻게?

7. 정상작동하는지 체크

8. 라이믹스 최신 버전 업그레이드...

 

내일 오전쯤 php7.0 업그레이드를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보통 작업할떄 저렇게 순서대로 정리를 해놓고 작업하거든요 ㅎㅎ 그런데 압축으로 내려받은 데이타를 업로드할 때  압축을 풀어서 파일질라로 올리는것도 괜찮은가요? 아니면 압축파일을 올려놓고 푸티라는 프로그램으로 쉘로 접속해서 압축을 풀어야 하나요?

 

평소에  작은 파일 업데이트는 파일질라로 그냥 올려 버리는데, 4기가정도 되는 데이타량이다보니 이것도 같은 방식으로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왠지 푸티를 쓰는게 좋을것같은데 이건 안써봐서 압축해제 명령어도 잘 모르겠네요.. 게시판을 좀 찾아서 참고해야할듯,,(명령어를 알려주시면 좀 도움이 될듯)

 

그리고 sql파일은 mariadb에서 mysql처럼 데이타 불러오는 툴이 있지요? 

 

아 잘 되야 할텐데 ㅋㅋ

 

아래 내용은 카페24에 물어보고 답을 받은 내용입니다.

카페24 호스팅입니다.

PHP5버전에서 PHP7로 변경을하시게되면 계정초기화가 됩니다.

즉 모든 자료는 삭제되고 삭제된 자료는 복구되지않습니다.PHP7로 변경을하실려고한다면 data/db를 백업후

고객님pc로 다운로드하신후 PHP7로 변경후 백업파일을 FTP로 업로드하셔서 복원을하셔야합니다.

또한 DB도 mtysql DB에서 mariadb-10.0.x 로 변경이되오니 이용의 참고부탁드립니다.

카페24는 호스팅 업체로서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보수 관련 안내가 어려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1. PHP7.0으로 갔을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 백업이나 복원관련 기능들이 현재와 똑같은지 궁금합니다.( 달라진다면 이와 관련된 메뉴얼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 7.0작업 진행과 더불어 계정초기화가 되었을 경우, 문제가 발생했을 때 관리자페이지에서 작업직전으로 복원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PHP 7.0으로 변경 하게 되면 이전 환경 자료가 모두 삭제 됩니다.

해당 복구 메뉴는 제공되나 이전 환경의 자료로 복구는 되지 않습니다.

즉, PHP 7.0 으로 변경 된 이후의 자료들에 대하여만 백업/복구가 가능하오니,

변경 전 DATA, DB 를 모두 고객님의 PC로 백업 받아주신 뒤 변경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profile
    7.0 새로운 계정에 지금 자료 옮겨서 잘 돌아가는지 확인해보고 문제되는게 발견되면 문제 없도록 고친 후 이상 없는거 확인 되면 그때 본계정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 profile profile
    새로운 계정에 옮겨서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줄 몰라요 ㅋㅋ 일단 데이타와 DB만 확실히 들고 있으면 어떻게든 다시 복원이라도 가능할테니 댐벼볼까 합니다. 포메러브는 나날이 발전하는것 같습니다. ^_______^
  • profile profile
    카페 24에서 7.0업그레이 방식 자체가 지금 초기화 해서 하는거라 새 계정으로 옮겨서 하는 거랑 똑같아 보입니다. 그러니 본계정 서비스 유지하면서 새계정으로 데이터 옮겨서 태스트 해보시면 될거 같은데요..


    7.0에서 돌아가도록 고쳐야할 곳이 생각보다 많을 수 있으니 이렇게 서비스 중단 없이 미리 확인해 보시는게...
  • profile profile
    새 계정으로 옮긴다는 것이 호스팅 다른 계정으로 올린다는 말씀이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접속이 되나요? @@ 제가 지금 웹지기님 말씀을 이해하는 수준이 못되고 있음 ^_________^
  • profile profile
    7.0으로 호스팅을 새로 신청하구요. 거기에 본계정 백업을 올려서 필요한 도메인 등만 수정해서 테스트 해 보시라는 겁니다.

    도메인 없이도 호스팅에서 부여하는 것으로 접속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 profile profile
    아~~~~~ 드디어 접수됐어요 ㅋ 그럼 그방법으로 한번 연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profile
    네. 그렇게 충분히 시간을 갖고 수정할거 미리 체크해서 본계정 쪽 다 수정해 놓고 실제 업그레이드는 준비가 다된 상태에서 금방 끝날 수 있게 진행하는게 좋죠.

    그리고 어차피 초기화 하고 백업을 복원하는 방식이라 아무 준비없이 즉시 시도할 이유가 없어 보여요.
  • profile profile
    역시!! ^_______^
  • profile profile
    가상서버들도 최적화할때 이런식으로 새 계정 파서 새서버를 최적화한 후 이전하고 기존계정 해지 하는 식으로 해요. 굳이 어렵게 인서비스중인 서버를 건드리지 않죠. 물론 제가 하는게 아니고 서버전문가들이 이렇게 해주시죠 ㅋ
  • profile profile
    기존 계정데이타와 디비는 그대로 둔채 새 계정으로 데이타와 디비을 올리고 도메인이 새계정으로 접속되게 설정하고 이상없으면 그대로 진행, 이상있으면 기존계정으로 도메인 다시 연결... 이거인거죠? ^______^
  • profile profile
    네. 어차피 새계정 서버에 기존도메인을 연결하지 않아서 기존서버는 이상없이 잘 돌아갑니다. 새서버에 할당된 기본접속 도메인이 있어요. 복원한 후에 그 접속할 수 있는 도메인으로 설정값을 변경 하시면 테스트 해볼 수 있을것 같아요. 신청계정명.cafe24.com 같은게 부여됩니다.
  • profile profile

    아하~ 그러면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일시중단 없이 테스트 확인만 되면 바로 넘어올수 있겠네요. yesyesyes

  • profile
    파일 용량이 많을수록 FTP로 업로드하다가 중간에 에러가 나서 일부 파일이 누락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압축해서 한꺼번에 다운받고, 압축파일을 올린 후 서버에서 압축을 해제하는 것이 훨씬 안전해요.

    단, 파일 용량이 계정 전체 용량의 50% 이상 된다면 압축파일을 따로 만들 공간이 부족하겠지요. 위에서 웹지기님과 대화 나누신 것처럼 다른 계정을 미리 만들어서 테스트하실 예정이라면 압축받아서 PC에 다운받을 필요 없이 rsync로 두 계정을 직접 동기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PuTTY에서 하면 됩니다.) 다행히 카페24는 rsync를 지원하더군요.
  • profile profile
    rsync???????????? 이건 태어나서 오늘 처음 본 거라 ㅋㅋ 불가능할듯하구요 ^______^ 푸티는 예전에 ms-dos시절을 경험해 봐서 리눅스 명령어 몇개 찾아보면 될것 같아요. rsync도 한번 검색해보겠습니다.

    카페24는 4기가 용량을 쓸 때 그만큼의 백업공간을 따로 제공해주더라구요. 데이타는 일별백업으로 다운 받으면 될것같구요. db만 그 타이밍에 한번 더 백업해두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