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4.04 / nginx 환경입니다.

 

로컬 pc에서  오늘 생성된 파일을 ftp를 통해 서버로 올려보면 현재 서버로 올려진 파일의 날짜가 내일 날자로 표시가 됩니다.

이런 경우 어떤 부분을 살펴봐야 할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예시

아래 이미지 왼쪽 pc에 있는 오늘자 생성된 파일( 2017년 11월 27일 )을 ftp를 통해 현재 서버로 업로드하면 파일의 날자가 내일( 2017년 11월 28일 )날자로 표시가 됩니다.

 

2017-11-27-16,53,30.jpg

 

[ 추가 ]

1. 동일 서버내 게시판에서 글 작성을 하면 날자가 정상적으로 출력은 되고 있는데 유독 ftp상에서 보이는 파일과 폴더들의 날자들이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고 ssh를 통해서 해당 파일을 보면 날자가 정상적입니다.

2. 같은 ftp 프로그램에서 다른 웹호스팅의 계정으로 테스트 해보면 날자 문제가 없는데 유독 현재 서버에서만 위에 언급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 profile
    정확히 9시간 차이가 나는 것을 보니 한국 시간과 국제 표준시의 차이 때문인 것 같습니다. FTP는 시차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어느 한 쪽의 시간에 맞춰 적당히 표시합니다. 님 컴퓨터의 시간이 대한민국 표준시(UTC+9)로 설정되어 있는지, 그리고 서버의 시간이 정상인지 확인해 보세요.
  • profile ?

    네 기진곰님 업로드 하는  pc 시간은 정상입니다.

    세팅해 주신 ( 마트몬입니다. ^^ ) 카페24 가상서버로

    ftp상에서 파일을 업로드 하면 파일 날짜 시간 이 아홉시간 이후로 보여지고 ssh로 가상서버 내 해당 폴더로 접근해서 파일을 직접 보면 날짜 시간 는 이상이 없이 잘 표시 되고 있습니다. 

    게시판에서 게시글을 작성해보면 날짜 시간는 이상이 없이 표시되는 걸로 봐서 서버의 날짜 시간 세팅 문제는 또 아닌것 같기도 하고 유독 ftp로 업로드하면 날짜 시간이 아홉시간 이후로 표시됩니다.

     카페24 웹호스팅 다른 계정으로 테스트를 해보면 ftp상에서 날짜 시간 표시는 이상없이 제대로 표시가 됩니다.

  • ? profile
    파일질라에서는 사이트 설정의 "고급" 탭에서 서버의 표준 시간대를 어떻게 처리할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쪽 설정을 한번 조절해 보세요. 제가 처음부터 세팅해 드린 서버가 아니라 원래 쓰시던 서버에 nginx만 설치했는데 시간이 달라진다면 이상하네요. 서버 시간은 건드리지 않았을 텐데요...
  • profile ?

    https://xetown.com/tiptalk/636071 팁을 보고 매일 새벽2시에 자동 백업이 되게끔 적용했는데 ftp상에서 생성된 디비와 파일 백업을 보면 날자와 시간이 이상하게 표시가 되었거든요.

    게시판에서 글을 쓰면 이상이 없고 ssh상에서 생성된 백업 디비와 파일도 날짜와 시간은 이상이 없으니 서버셋팅의 문제는 또 아닌것 같아사요.

    말씀 해 주신 파일질라 설정에서 서버 시간을 -6시간대로 돌리면 정상적으로 파일의 시간과 날짜가 표시됩니다.

    2017-11-27 18,42,12.PNG

  • ? profile
    서버의 현재 시간과 표준 시간대가 이상하게 세팅되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timedatectl 명령을 실행한 결과를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

    네 실행한 결과입니다.

    2017-11-27 20,14,34.PNG

  • ? profile
    서버 시간은 정상인데요...

    /etc/vsftpd.conf에서 use_localtime=YES로 변경하고, 혹시 주석처리(#)되어 있다면 주석을 제거하고, service vsftpd restart 명령으로 FTP를 재시작한 후, 파일질라에서 서버 시간대 맞추기를 0시간으로 리셋하고 다시 접속해 보세요.
  • profile ?

    말씀 해 주신  use_localtime=YES 로 주석처리 되어 있지 않고 yes로 기본 셋팅되어 있습니다.

    2017-11-28 09,47,17.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