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저희 사이트는 linode 서버를 사용 중입니다. 

영어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가성비 좋은 vps를 찾다 내린 결정이었습니다.ㅎ

 

일단 3주 전쯤에 한달치(30일분)의 크레딧을 결제하고 서버를 운영 중에 있는데요.

리노드는 그냥 추가 결제해서 크레딧을 올려 놓으면 거기서 자동으로 차감되어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인가요? (아래와 같이 Make a Payment를 통해서 크레딧만 더 추가해서 결제하면 끝인지...)

 

따로 추가 구입 옵션을 선택해야하는지요?

 

linode01.png

 

이게 결제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확신이 안 서서 드리는 질문입니다.

 

리노드 사용해보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현재 잔액, 이번달 사용요금(시간단위 계산), 현재 추정 잔액이 있습니다.
    사용요금은 월말에 빠져나갑니다.

    만약 20달러 충전했고, 현재까지 12달러 사용했으면 현재 추정잔액은 8달러입니다. 돈은 월말에 빠져나갑니다.
    만약 충전금액 보다 많이 쓰면 추정잔액은 - 마이너스가 되고, 충전하라고 알림메세지가 옵니다.
  • profile profile
    라엘님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 profile

    실시간으로 차감되지는 않습니다. 예상 금액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이건 예상일 뿐이고 실제로는 한 달치 요금이 다음달 1일에 크레딧에서 일괄 차감됩니다.

     

    크레딧이 부족하면 등록해 놓은 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지는데, 우리나라 카드는 해외 자동결제를 막는 경우가 많으므로 크레딧을 충분히 넣어놓는 것이 안전합니다. 내 카드로 자동결제가 되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크레딧이 부족한 상태로 놔두면 됩니다. 다음달 1일 오후쯤 1) 결제가 되거나 2) 결제에 실패했으니 당장 크레딧 채우라는 경고메일이 날아오거나, 둘 중 하나가 되겠죠. 결제가 되면 다행이고, 안 되면 서버 차단되지 않도록 잽싸게 크레딧 채우세요 ㅎㅎ

  • profile profile
    어이쿠 기진곰님 답변 감사합니다. 명확히 이해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