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호스팅을 이용해서 WAS 서버를 만져봐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쪽으로는 거의 알지 못하는 초보라는게 문제입니다..ㅠㅠ

 

WAS 서버와 DB서버를 분리해서 서버를 최소 2개~3개를 운영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고 있는데 분리해서 사용하는 이유와  분리해서 운영할 경우 필요사항 같은건 어떻게 될나요

 

예를들어  동접자수가 100~200명이고  회원관리(로그인,가입 등) 및 게시판 기능정도만 구연되어 있다고 했을 때

서버 사양이나 뭐 주의해야될점 같은건 뭐가 있을가요.?

  • profile
    서버 1대로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방문자수가 늘어나면 제일 쉬운 해결책이 DB서버 분리입니다.
    DB서버를 분리해도 안되면 WAS를 여러 개 두고 로드밸런싱을 하게 되지요.
    그래서 중간규모 이상의 커뮤니티 사이트들은 DB서버를 분리해서 쓰곤 합니다.

    그러나 지금 쓰는 서버가 부족하지 않다면 미리 분리할 필요 전~~혀 없습니다.
    동접자 100~200명은 웬만한 중저가 가상서버로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고,
    튜닝만 잘 해놓으면 리얼서버 한 대로 동접자 10,000명도 가능합니다. (XE 사이트, 실제 경험)
    서버는 필요할 때 증설하면 그만입니다. 미리 걱정할 필요 전~~혀 없습니다.
  • profile ?

    그렇군요 갑사 합니다 ^^

    그러면 한가지더 궁금한게 있는데요. 

     

    현재 회사에서 타워형 서버로 ERP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차후 앱서비스를 회사에서 생각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대부분의 고객정보등이 ERP 서버에 있습니다. 

    이런경우 다른 랙형이나 타워형 서버를 구했을때 ERP 서버에 있는 데이터를 써야하는데 어떻게 해야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