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J람보님   안녕 하세요 문자 메시지 모뮬을 이용하여 COOL sms 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댓글은 모바일 문자가 발송이 되는데  게시판의 본 글은 문자가 발송도 안될뿐더러  아무런 반응도 없습니다 

 

어찌해야 할지요 도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profile
    COLL sms 측에 문의를 하니 모듈이 설정이 안되었다고만 하는데 그럼 댓글은 정상적으로 모바일로 문자 전송되는 것은 어찌된일인지... 모둘이 설정이 안되어 있으면 댓글도 전송이 안되어야 정상이 아닌지요?
  • profile
    그룹 설정이 채크되어있다면 해당 그룹의 회원들에게 문자 발송하는데 그 문자 발송이 회원정보를 참조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회원정보에서 전화번호 타입의 확장변수를 만든다음 해당 전화번호 변수타입을 해당 모듈설정의 고급설정에서 잡아주시고, 해당 받을 대상의 회원이 해당 전화번호가 회원정보에 남아 있어야 그 번호로 문자가는 시스템입니다.

    정확하게 댓글과는 좀 다른 식으로 생각하고 만든거라 동작자체가 틀립니다.

    이 이유가 아니라면 다른 이유의 근거는 모르겠네요.

    저는 현재Coolsms 회사를 떠나와 모듈 관리만 맡아 진행중입니다. 그래서 회사내부에서 무슨 문의가 오갔는지도 모르고.. 또 방금 글이나 이 글이나 무슨 문제가 있는지 정확하게 설명조차 없습니다.

    단순히 모듈 설정을 하라는데 뭔지 안되요.. 라는 말을 가지고 디버깅 하기엔 저도 힘들어요.. 그 누구나...

    상황이 어려우면 스샷을 첨부해서 보여주시던.. URL을 남겨주시던 최소한의 질문자의 성의를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람보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어제 새벽에 드디어 모든 문제 해결 되었습니다

    깃허브 링크 시켜주신 것 다운로드 받고 보니 문득 다른 모듈들도 깃허브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겠다 싶어서 깃허브 파일로 모두 업데이트 했더니 정상적으로 작동 되었습니다 너무 기뻐서 새벽에 글드릴려다 실례될것 같아서 이제 감사의 글 드립니다 ^^
  • profile
    답변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