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SEO 관련 문의

특정 사이트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대표 URL, Open Graph 제목, Open Graph 설명이 없다고 나옵니다.

어제 네이버 연관채널 관련 글을 보고 해당 작업 진행하면서 알게되었네요.

 

문제는 소스보기 하면 canonical 값이나  og:title , og:description 등 다 나옵니다.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서 왜 인식을 못하는지...

 

수집이 잘되던 사이트였는데 수집도 안되고 있어 검색을 해보니 www를 붙이면 된다고 해서 기존것을 삭제하고 www를 붙혀서 셋팅하니 수집원활로 바뀌더라구요.

 

카페24 호스팅 이용중인데, 다른 사이트들은  잘 반영이 되고 있는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www를 넣고 안넣고에 따라 수집이 되고 안되는 차이도 있다는것도 이해가 잘 안가고.

 

일단www를 붙이고, DB테이블내 값도 www가 붙어 있는지 확인을 했구요, db.config.php파일에도 www가 있는지 확인을 한 상태입니다.

 

 

아. 당연히 www바꾸고 나서 사이트맵 다시 제출하고....검색요청 다시한다음, 웹페이지최적화 검증을 진행한것입니다.

 

어제 테스트를 했는데..오늘 아침에 확인해봐도 여전히 대표 url이 없고 오픈그라프 제목과 설명이 없다고 나오네요.

 

 

 

 

 

  • ?
    해결했습니다. 어제 연관채널 관련해서 작업하면서 해당 소스를 html head입력 애드온에 넣었었는데, 그부분때문에 문제가 발생했네요.
    연관채널관련 소스는 그냥 레이아웃에 넣어 처리했습니다.
  • profile

    네. 저도 방금 @똑띠님과 같은 증상 확인하고 다시 레이아웃에 넣어서 </head> 아래쪽에 위치하게 하고 정상화 되었습니다.

     

    사실 어제 질문한 이유가 위치가 어디인지 몰라서 질문한건데 </head> 영역에 넣으면 안되는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