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호 기능을 설정하면

 

댓글이 달리면 잠금 인데요..

 

이러면 글 작성자가 문의 댓글 하나라도 달면 바로 잠겨 버러셔 수정이 가능해지지 않아 현실적으로 이 제도는 운영하기 너무 어렵습니다.

 

또 시간으로 하다보면 적정한 시간을 서로간의 입장이 달라 굉장히 애매한 상황이구요.

 

게시판 관리자가 즉시 잠금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 구현하신 분 계시나요 ? 사용자정의로 하기는 좀 애매한게 작성자가 꼭 작성 완료를 선택해 줘야 하는 문제도 있고 작성완료 선택한 이후에도 다시 수정이 요구되는 경우도 있고....  

 

관리자 판단에 의해 db를 수정금지로 바꿔 줄 수 있는게 가장 현실적인 듯 한데요...

 

 

  • profile

    관련 이슈를 등록햇지만... 과연 .....

     

    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issues/2061

     

    management.jpg

  • profile
    xe팀은 xe3 말고는 보안패치만 지원한다고 하던걸요...
  • profile profile

    보안패치만 한다고 공지한 적은 없는걸로 압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기능개선에 힘써오지 않은 것은 저도 잘 알고 있구요.

    너무 많이 쌓인 이슈 현실적으로 처리하지 못하니 일방적으로 close 하고 새로 등록한 이슈는 열심히 해보겠다고 공지했었죠.

  • ?
    코어에서는 안해줄것 같아요.
    사실 옛날에도 글보호 기능이나 다른 여타 유용한 기능 코어에 반영해달라는 이슈가 많았는데,
    다 서드파티로 지원가능하다고 그쪽으로 유도하고 코어는 핵심만 제공한다고 그랬습니다.
    그러더니 자기들이 질답코너에 필요하니까 코어에다가 땅하고 글보호기능 넣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글보호 기능 들어가기 전에 비슷한 애드온 많이 있느니 조금 수정해서
    댓글 유무와 관계없이 특정시간동안은 수정가능하게 하고
    특정시간 내라도 관리자 댓글이 있을 경우 수정을 금지하게 하면 될것같아요
  • ? profile

    특정시간에 관리자 댓글이라는 조건도 보시면 글 작성자가 신청서에 관한 문의를 하게 되면 관리자 댓글이 달릴 수 밖에 없구요...

    현재 글보호 기능도 사실 나중에 생긴 기능인데 댓글이 달렸을때로 해버려서 사실 쓰기 어려워서요. 코어에서 왠만한건 반영안하는 건 저도 경험을 통해 알고 있지만 사실 그렇다고 의견도 내지 않는다면 왠지 사용자로서 스스로 포기하는 듯 해서 이슈로 넣어봤습니다. 물론 이슈가 또 쌓이면 언젠간 공지로 다 닫고 새로 출발하겠다 하겠지만요..

    저도 가지고 있는 자료가 시간으로 통제하는 것은 있지만 제가 필요한 신청서 작성의 수정기간을 넉넉하게 주어도 문제가 되고 너무 짧게 주어도 문제가 되는 상황이라 사실 관리지 판단에 충족되면 그때 바로 잠구는게 필요한게 현실이라서요.

    저도 다른 자료로 이용할 수 있는지는 더 살펴보긴 하겠지만 관리자의 댓글이 아닌 관리자의 요청값에 의한 컨트롤은 아마 자료를 새로 만들어야 하는 수준으로 현재로서는 보고 있어요.

  • ? profile

    애드온으로 만든다면 이렇게 해야 할 듯 합니다.

    문서마다 글잠금 버튼이 관리자에게만 보입니다.(혹은 이게시글을...  에 추가..)
    관리자가 그걸 누르면 해당 문서의 extra_vars 에 특정값을 밀어 넣고요.

    그다음 애드온에서 이 값이 있는 문서는 수정,삭제 금지가 되게 해주는거죠.
    기존 애드온에 이러한 기능을 추가하거나 새로 만들어야 하는....

  • ?
    코어 글보호 기능이 애매한것은 동의합니다
    저도 댓글없어도 일정시간 이후에는 차단해야하는 경우도 많아 그 곳에는 따로 애드온을 쓰고 있습니다.

    위 글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 대처하여 코어수정없이는 말씀하신 extra_vars필드활용도 괜찮고, 사용자 정의나, 댓글을 이용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정 사용자정의를 관리자만 바꿀수있게하고 승인처리를 해주든지
    댓글에 "승인"이라는 관리자 댓글이 있으면 잠금되게 하는 것도 간단해보입니다.

    extra_vars필드에 잠금 넣으면 잠금버튼도 넣어야하고 잠금취소버튼도 넣어야하고 하니
    저라면 귀찮아서 그냥 승인댓글 방식으로...
  • ? profile
    원래는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는 상황의 전자문서이긴 하나 그래도 형식의 요건을 갖추어 신청을 받고 있어서요. 관리자도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정의나 이런것을 수정하려고 문서수정에 진입하는 것 조차도 안하고 문서의 extra_vars 필드만 관리자가 컨트롤 하려는 목적이에요.

    시간하고 상관없이 회원이 신청한 신청서 요건이 명확해지면 즉시 해당 문서를 pdf의 파일로 변환하고 글 잠금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서요.

    동의 부분과 금액 그리고 약관 중요한 부분이 있어서 추후 애매한 시점에 수정이 되면 서로간의 불편한 상황이 벌어져 엄격한 관리자에 의한 특정시점에 글보호 동작을 고민 중인거죠.

    말씀하신 여러 방법은 이미 저도 많이 검토를 해 보았고 현재로서는 시간으로 밖에 하지 못하고 있고 시간안에 회원이 올바르게 신청해 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