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를 제작해놓은걸, 리뉴얼하라 명령받았습니다. 이미 싹 지우고서 xe를 새로 ftp에 넣어놨더군요.

xe설치까진 다 좋았고, 완료 후에 /admin으로 접속하려고 하니, 전에 있던 주소(ex.주소/exam)로 계속 연결되는 겁니다.

계속 지우고 들어가려고 해도(주소/admin -> 주소/exam) 원상복구되더군요..

주소 뒤에 / 'exam'(가정)이라고 뒤에 달라붙는 바람에,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처음엔 간단히 여기고서, 잘 안지워졌겠지싶어 ftp상에 모든 걸 다시 지운 뒤, xe 새버전을 새로 다운받아 넣었는데도 불구하고 똑같은 경우가 생기는 겁니다. 다 지웠는데 어떻게 남아있는거지???

어딘가 기존에 남아있는 데이터가 남아있는건지, 아니면 카페24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존의 지식과 인터넷 정보를 활용해 고쳐보려고했지만, 여간 어렵네요..

주소 체계를 변경해보거나(index.php?module=admin, index.php?module=admin&act=dispMenuAdminSiteMap, index.php?module=manager 등 별별 방법), 

 FTP의 index.php, db.config.php나 common_layout.html를 건들여보거나, 카페24 접속해서 계정초기화해서 자체 백업(DATA and DB 둘 다)을 삭제해도 변하질 않네요..

너무나 간단한 방법이 있는대도 불구하고 못찾는거 같기도 하고.. 방법을 상세히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ps. ftp상에 www 옆 DataBackup 라는 디렉토리가 있는데, 안에 'id(실제 계정 id)_Backup_Data.tar.gz' 파일이 존재합니다.

이거 때문인 것 같기도 한데, 삭제하려치면 '응답: 550 아이디_Backup_Data.tar.gz: Permission denied' 라고 뜨면서 삭제가 안되네요.. 다운도 안받아지는 녀석이라 열지도 못하고.. 파일 권한은 644인데.. 하아)

  • profile
    1. db쪽에 작성된 xe_site_config체크해보시고
    2. 해결해도 마찬가지면 다른 브라우저로 시도해보세요(캐시값이 남아서 그러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profile

    FTP만 초기화하고 DB는 그대로 있나봐요. 카페24라면 mysqladmin이라는 DB 접속툴을 제공합니다. (원래 phpmyadmin인데 왜 이름을 바꿔 부르는지는 모름...) 거기로 들어가서 DB를 초기화한 후 XE를 다시 설치하면 될 거예요.

     

    단, 기존 DB에서 뭔가 가져와야 할 수도 있으니 무턱대고 삭제하시면 곤란하고요, "내보내기" 기능으로 백업을 받으시거나 아예 기존 DB와 별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XE를 다시 설치하시면서 DB 접두사를 xe_가 아닌 다른 것으로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