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상황은 이니시스 웹표준 모듈로 결제하는 순간입니다.

누리고 쇼핑몰 모듈을 이용하는 xe기반 사이트이고요, 누리고 쇼핑몰 버젼은 1.1.17 로 어제 올라온 제일 최신입니다.

xe 는 1.8.27 버젼이고 사이트 주소는 www.thetreeingod.com/shop 입니다.

 

일단 누리고 쇼핑몰로 만든 xe 사이트인 경우 적립금(마일리지)이 계산에 적용이 안되는 에러가 있더군요.

그 부분은 일단 카메론사이트에 올라온 팁 대로 진행하였습니다.

https://www.cameron.co.kr:47741/nstore_tip/65685

이제부터 알려주신 팁대로 php 파일을 살짝 고치고 업로드 한 다음에 결제하는 상황입니다.

사진으로 설명해놨습니다. 밑에 사진 하나하나 보여드리면요,

 

1번 화면

마일리지적용01.jpg

일단 지금 이 상황은 마일리지 700원을 사용하는 상황입니다.

상품금액+배송비-마일리지 해서 15300 원으로 결제하는 상황인데요,

지금 저 결제 클릭 버튼은 이니시스 웹표준 모듈로 연동된 버튼입니다. 여기서 결제를 클릭하면요

 

2번 화면

마일리지적용02.jpg이렇게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런데 이때 결제하기 금액에 적립금(마일리지) 이 적용되지 않은 금액으로 뜹니다.

일단 이 상태에서 왼쪽 돌아가기 버튼을 누르지 않고 오른쪽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요,

예전이라면 그대로 적용이 되서 적립금 계산이 안된 16000 원 결제로 나와버립니다.

그런데 카메론 팁대로 php 파일 바꾸고 나서는 밑에처럼 계산됩니다.

 

3번 화면

이니시스결제화면.jpg

결제금액은 이니시스 결제창에 저렇게 마일리지가 적용된 15300 원으로 뜹니다.

 

제가 지금 알고싶어하는 부분은 "2번 사진처럼 적립금 계산되지 않은체로 나오는 상황" 을 바꿔줄 수 있는가 입니다.

일단 이런 현상을 모르는 손님이라면

"어라? 적립금 계산이 안되었나?" 하고는 왼쪽의 돌아가기 버튼을 분명 누를 것입니다.

저런 식으로 돌아가기를 계속 누르는 손님도 분명 있을 것이고 "뭐야 이거 안되나.." 하고 구매처리를 안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겁니다.

쇼핑몰에다가도 질문으로 올려놨습니다만, 누리고 쇼핑몰도 xe 기반인 모듈이라 이곳에다가도 질문 올립니다.

이 부분에 대해 질문을 찾고 찾아봤는데 저랑 같은 질문을 하신 분이 2016년 10월쯤 한분 계셨지만 일단 답은 아무도 없더군요.

사장님께 설명도 해야하는 부분이다 보니 급하게 이곳에다가도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2번 사진의 현상을 고쳐주실 수 있는 분 계시면 답글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profile
    아..이거 아직도 안고쳐졋나요 ?

    누리고 쇼핑몰을 수정하시는 bj람보님에게 요청하심이 좋을거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