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래빗님께서 제작하신 가위바위보 모듈을 모바일 버전(mskin 지원)으로 쓰고 싶어서 검색을 해봤더니.. 

 

https://xe1.xpressengine.com/forum/22832556

 

이런 업데이트 버전 글/자료가 있어서 적용을 해봤는데, 모바일뷰 켜고 접속하면 여전히 모바일버전 적용이 안되고 오류가 나네요. (레이아웃은 반응형을 쓰고 있음. 반응형레이아웃에서는 모바일 보기 해도 적용 오류가 난다는 얘기도 있어서)

 

혹시 반응형레이아웃 쓰시는 분들 중에 가위바위보 모듈 모바일뷰(모바일스킨) 사용을 하고 계신 분 있으신지요? 있으시다면 모듈 공유 좀 부탁드리고 싶어서 글 남깁니다. 

 

 

  • profile

    4년이 다 되어가는 지난 글에 답변을 적기에는 너무 늦은 타이밍인듯 하지만..
    저도 같은 문제로 고생하다가 이 글을 봤었고, 어떻게 스스로 해결하게 돼서 여기에 공유드립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분들이 이 글을 찾게 되었을 때 도움을 받아가시길 바라며..

    저 역시도 반응형 레이아웃을 사용하던 유저였는데, 이 문제를 해결 한 방법은요.

    1. 반응형 레이아웃 유저시라면 관리 -> 시스템 메뉴에서 모바일 뷰 사용이 체크 해제가 되어있을 겁니다. 사용으로 체크해주세요.
    2. 사용하시는 레이아웃을 ftp 폴더의 m.layout 에도 똑같이 복사 해주세요.
    3. 관리 메뉴 최상단의 메뉴 관리 탭에서 각 메뉴의 디자인을 개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메뉴의 모바일 뷰 사용을 체크 해제해 주세요.
    4. 가위바위보 모듈만 모바일 뷰를 체크해주시고, 모바일 레이아웃을 똑같이 m.layout에 넣어둔 똑같은 레이아웃으로 선택해줍니다. 스킨도 가위바위보의 모바일 스킨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https://daegusto.me/rockgame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