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 Apache
xe_version : 1.8.27
php : 5.3.6
db_type : mysql
레이아웃 : doorweb basic 가변형 레이아웃 ver. 1.7.7
게시판 : sketchbook5 v1.6.3.6


지난 11월 말부터 오늘 현재까지 트래픽이 급속 증가하였습니다.
U클라우드 서버 사용중인데.. 기본형이라 월 아웃바인드 1테라까지만 무료입니다.


물론 인바운드는 무제한 무료인데.. 일 30~50기가 정도의 아웃바운드가 발생하였는데 지난달 하반기 부터 일일 100기가를 넘어서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평균 1테라 미만에서는 월3만원 선 요금이 청구되었는데.. 오늘 현재 예상 사용금액이 5만원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많아진건 반가운 일이긴 합니다만...

또한 서버 다운 현상이 있어서 확인해보니 트래픽 증가에 따라 1코어/1기가램 사용량을 초과하여 코어와 램도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코어와 램업그레이드 추가후 트래픽을 계산하면 월 20만원선이 예상되서..


이에 고수님들께 조언을 얻을까 합니다. 참고로 크라우드 서버는 1테라를 넘어서면 기가당 90원이 아웃바운드에 과금됩니다.

 

1. PHP 버전을 업데이트 하면 서버 부하를 줄일수 있을까요?
2. 라이믹스를 적용하는 부분이 도움이 될수 있을까요?
3. 라이믹스 적용시 추천 PHP 버전을 알수 있을까요?

 

고수님들에 도움기다려 봅니다.
아마존에도 클라우드 서버 서비스가 있다고 하는데 찾아보니 자세한 이용 요금과 방법을 찾을수가 없네요...
XE 이용하시는 분중 혹 사용중인분이 꼐실까요?

 

아래는 u클라우드 서버 트랙픽 증가 내용입니다. 아래 12월5일에 서버가 다운되었습니다.

 

 

EasySave_110149428.jpg

 

 

EasySave_110208610.jpg

 

  • profile
    클라우드플레어 무료로 이용해보세요. 물론 속도는 살짝 떨어질 수 있어도 트래픽의 대부분은 소화가 될 겁니다.
  • profile
    실이용자가 늘어난것이라면 괜찮은 일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과도한 접속의 원인을 찾아야할것 같아요.
    1 2 3 번한다고 부하가 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 profile

    PHP 7.0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면 대체로 서버 부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긴 합니다. 그러나 MySQL이 어떻게 세팅되어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섣불리 말씀드리기는 힘들어요. 서버 부하는 PHP와 MySQL이 공동으로 일으키는 거니까요. DB 타입이 mysqli도 아니고 innodb도 아닌 것을 보니 MySQL 튜닝 상태도 그다지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와서 XE 설정을 바꾼다고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PHP 버전 변경이나 XE→라이믹스 변경이 트래픽을 줄여 주지는 않습니다. 과도한 트래픽을 일으키는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사이트에서 님 사이트의 이미지를 무단으로 링크하고 있다면 간단하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님 사이트를 마구 긁어가고 있는 거라면 좀더 까다롭긴 하지만 대체로 차단 가능하고요. 반면, 정상적인 방문자가 늘어난 것 뿐이라면 그만큼의 트래픽을 감당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방문자가 늘어난 만큼 광고수입도 늘어나기를 기대해야지요.

     

    유클라우드는 가장 저렴한 상품으로 감당할 수 있는 범위(3만원대,1테라)를 넘어가면 서버 성능과 트래픽 등 모든 면에서 가성비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지속적으로 이 정도의 트래픽을 감당하셔야 한다면 유클라우드를 떠나시는 게 낫습니다. 국내 단독서버호스팅이나 해외 클라우드는 가성비도 훨씬 높고 트래픽도 넉넉하게 줍니다.

     

    아마존은 더 비싸니 거들떠보지도 마세요. 기본 제공 트래픽이 무려 1기가(테라가 아닙니다!!)이기 때문에 트래픽 초과요금만 15만원 넘게 나옵니다.

  • profile
    웹지기 님. 고양이 님. 기진곰 님. 고마운 말씀 감사드립니다.
    서버 관리자와 함께 고민해 보겠습니다.
    다시금 깊은 감사드립니다.
  • ?
    요새 가성비 좋은 리노드에 도쿄2면 어떨까요

    저렴하더라구요.

    국내 가상서버호스팅은 그닥 추천드리고 싶진 않네요.
  • profile
    우성군 님. 께도 답변 진심 감사드립니다.
    서버 관리자와 함께 고민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