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가 어떤지 간단하게 좀 알려주실수 있나요?

 

혹시 40달러짜리 CPU사양이 어떻게되는지 알수있을까요?

 

대충 동접자 주말기준 600명되는데.. 흠..

 

코노하 4기가 램짜리 쓰다가 넘어가려고하니.. 정보가 부족해서 좀 불안하네요..

  • profile

    코노하 4GB짜리도 4코어고 벌쳐 40달러짜리도 4코어이니 비슷합니다. 클럭수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을 수도 있는데, 벌쳐는 보통 2.4GHz이니 코노하에서 현재 쓰시는 서버와 비교해 보세요.

     

    실제 성능은 양쪽 모두 하이퍼쓰레딩을 포함해서 4코어라고 하는 것이고 실제로는 2코어이니... 흔히 쓰는 가정용 i3 수준입니다.

  • ?
    vultr 단독 클라우드 2코어 8gb 쓰다가 답답해서 국내 단독서버로 이전하였습니다.

    1. 일본쪽 회선상태가 요즘 매우 안좋습니다

    벌쳐 사이트에서 도쿄 데이터센터 다운로드 속도를 테스트할 수 있는데, 최대 1.5mb/s까지밖에 속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ping도 날려보면 좀 상태좋으면 50ms, 낮시간대에는 120ms까지 느려집니다

    linode 일본 데이터센터의 경우 10mb/s 풀로 뽑아주네요

    2. ftp 전송 속도가 극악입니다

    느린 전송속도는 기본이고, 전송실패도 자주 발생했었습니다

    라이믹스 코어를 업로드하는데 3~5분정도 걸렸었네요

    저는 그래서 ftp사용은 마음을 접고, wget 이나 git clone을 이용하였습니다
  • profile
    아무래도 @고라자 님 말씀 처럼 해외 서버는 회선 속도를 유의해야 될거 같아요.
  • ?
    @기진곰 , @고라자 , @구름이

    모두들 답변감사합니다, 벌쳐를 써보려했는데 다른데로 눈좀 돌려봐야하려나요..
    코노하랑 비슷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 profile

    Linode에서 12월에 도쿄 시설을 확장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재고가 없어서 Linode를 사용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같네요. 위의 고라자님 말씀처럼 코노하나 벌쳐보다 Linode가 회선 성능이 훨씬 좋거든요.

  • profile
    예전에 vultr잠깐 언급한 적이 있는데
    15개월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2cpu, 2G (월 16 $)
    두종류 상품이 있죠
    Vultr Cloud Compute와 Dedicated Instances
    Dedicated Instances는 cpu스펙을 밝히고 있는데 (E5), Vultr Cloud Compute는 단지 인텔cpu라고만하고 cpu스펙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조사,검사,검색을 해보았는데 cpu 기종을 알아내는데 실패했습니다. 외국의 커뮤니티에서도 궁금해 하더군요, E3 나 i7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면서 평소보다 속도가 느리졌다고 느껴진적이 2번 있었고(DNS바꾸니 해결되었습니다.)
    시스템 장애가 2번 있었습니다.
    시스템 장애 2번을 겪고 여러가지 조사를 해 본 결과 i7일 가능성도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속도 및 성능 자체는 그리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을 잘하고 있는 케이스로 생각됩니다.

    반면에 리노드는 cpu스펙(E5)을 밝히고 있습니다.
    원래 스펙을 공개하지 않는곳은 사용하지 않는데 일본에 재고가 없어 싱가포르 등 테스트했다가 너무 느려 포기하고 vultr 사용하고 있습니다.(리노드 자리날 때까지라고 생각한 것이 15개월되었네요)

    성능면에서 전체적으로 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코노하는 사용해보자 않았는데 나와 있는 스펙을 보면 vultr이 조금 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