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에서 댓글의 page_count를 제어하고 싶어서요.

 

list_count는 게시판 관리의 추가 설정에서 입력할 수 있는데,

page_count는 코어 수정 말고는 관리자가 손댈 방법이 없겠더라구요.

 

코어에선 댓글 page_count가 10으로 고정되어 있던데, 이걸 스킨에서 임의의 값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 추가:

{@ $oDocument->comment_page_navigation->page_count = 5; } 같은 식으로 임의의 값을 푸시해봤는데, 페이지네이션이 제대로 작동을 안 하더라구요. 이렇게 cur_page는 13인데, 목록에는 4~8이 뜨네요.

0.png

아무래도 댓글 목록을 다시 불러와서 total_count를 list_count 등으로 나눠주고 등등 해야할 것 같던데...

 

※ 또 추가: 참고로, 확인해보니 댓글은 list_count가 아니라 comment_count(게시판 관리 > 추가 설정에서 '댓글 수'에 입력하는 값)군요. 모듈모델의 getModulePartConfig라는 쿼리로 불러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profile
    지난번에도 같은 내용의 질문 글을 썼다 지운 적이 있었는데, 아아 이건 너무 어렵네요.
    그동안 제가 알아본 내용을 정리하는 것조차 어려워서 횡설수설이구요;;;

    페이지네이션을 정리하려면 댓글 목록 자체를 리셋시켜서 새롭게 배열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적어도) 함수 세 개 정도가 서로 얽혀 있다보니 이걸 추적해서 스킨단에서 구현하는 게 까다롭더라구요.

    댓글 목록 자체는 getCommentList로 출력되고 있는데, 페이지네이션은 getCommentPageList를 활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document.item.php를 열어보니 getComments 함수를 쓰는데 이 안에선 또 getCommentPageList를 참조하고 있고...

    물론 코어에서 page_count에 해당하는 숫자 10을 원하는 숫자로만 바꿔주면 너무나도 간단하게 해결되는 문제기도 합니다ㅠㅠ

    제가 이렇게 횡설수설하는 게 아마도 (같은 마음에서 나오는) 두 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코어 수정을 가급적 안 하고 싶다는 거고, 다른 하나는 댓글 page_count 입력 정도는 코어에서 지원해줘야 하지 않겠냐는 거예요.

    아, 저는 어쩌면 좋을까요... (그냥 하소연에 올릴 걸 그랬나..)
  • ?

    정 안되면 page count 중앙값으로부터 원하는 갯수만큼만 가져오고 나머지 값은 잘라버리면 되지 않을까요
    굳이 스킨단에서 처리한다면 가능은 할 것 같습니다.

  • ? profile
    getCommentPageList로 페이지네이션 다시 짜는 건 성공했는데 여기서 얻은 output으론 목록 정렬 방식은 물론이고 기존 댓글 목록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변수들을 출력할 수가 없더라구요.ㅠ

    getComments와 getCommentList 그리고 getCommentPageList가 따로 존재하면서도 서로 얽혀 있어서 그런 거 같아요.

    역시 그냥 포기할까봐요.
    코어에서 숫자 하나만 바꾸면 될 것을 너무 무모한 도전을 하고 있는 느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