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DB라는 걸 백업 해봤습니다. 하다보니 궁금한게 있어서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사용하고 있는 호스팅 업체의 부가서비스란에서 DB백업이 있어서 백업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ssh 를 이용해서   mysqldump -u ID -p DBname > backup.sql  이런 명령어로 DB 백업도 해봤습니다.

그런데 호스팅업체의 부가서비스의 DB백업은 같은   .sql  파일임에도 크기가 755바이트이고,

제가 직접 putty 를 이용해서 백업한 것은  .sql  같은 파일임에도 크기가 23.2MB 입니다.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건지 잘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만약 ftp 로 올려서 백업을 풀려면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하는 건지요?

 

2. 두번째 질문입니다.

ssh 프로그램인 putty를 이용해서 db 백업을 할 때 명령어를 아래처럼 입력했습니다.

mysqldump -u ID -p DBname > backup.sql 

 

근데 제 db가 mysql  이 아니고, mysqli 인데도 아무 문제가 없는 건지요?

 

 

  • profile

    mysql/mysqli 구분은 PHP에만 있는 것이므로 ssh에서 명령을 내릴 때는 상관없습니다.

     

    755바이트짜리는 뭔가 호스팅업체에서 백업 도중 에러가 난 것 같네요. 절대 제대로 백업된 것이 아니니 믿지 마세요! 파일을 받아서 메모장으로 열어보시면 에러메시지만 덩그러니 하나 남아 있을지도 모릅니다.

     

  • profile
    항상 시원하게 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
    1. SQL 파일이 너무 작거나, 크기 차이가 난다면 제대로 백업이 된 것인지 파일 내용을 확인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복구는 mysql -u ID -p DBname < backup.sql 입니다. 백업과는 화살표 방향이 반대이죠.

    2. mysql/mysqli는 쉽게말해서 PHP에서 MySQL 서버에 접속하는 방식의 차이입니다. ssh에서는 그런 방식의 차이가 없으니 의미없습니다.
  • ? profile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