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s의 폴더부터 하위폴더까지 퍼미션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제가 설정을 잘못했더니 7xx로 변경이 되었는데

 

chmod -R 777 

chmod -R 775

 

위 둘중에 어떤걸로 권한을 바꾸는게 좋을까요?

 

검색을 해보니 의견이 나뉘어있어서.. 라이믹스 개발에 참여하신 분들께 조언을 받고싶어요

 

그리고..  files /config 폴더는 중요정보가 있는데 이 폴더는 퍼미션이 744 , 755 중에 어떤게 더 보안상 좋을까요

 

라이믹스를 쓰고있습니다

  • profile

    어떤 퍼미션이 필요한지는 서버가 어떻게 세팅되어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777이 필요한 서버라면 777을 써야죠. 보안을 핑계로 퍼미션을 낮추면 작동이 안됩니다.

     

    PHP를 실행하는 계정(아파치 또는 PHP-FPM)이 평소 사용하시는 FTP/SSH 계정과 다른 경우 = 777

    (대부분의 고전적인 웹호스팅 방식)

     

    PHP를 실행하는 계정이 평소 사용하시는 FTP/SSH 계정과 같은 경우 = 755

    (외국 호스팅 업체의 cPanel 방식, 카페24 등 일부 호스팅 업체에서 최근에 사용하는 방식)

     

    시스템 설정이 저장되는 경로의 퍼미션도 files 폴더의 나머지와 동일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설정이 저장이 안 됩니다. 라이믹스는 성능 향상과 관리 편의를 위해 최대한 많은 설정을 DB가 아닌 files/config/*.php 파일로 관리합니다.

     

    XE와 라이믹스의 설정파일 경로는 이미 전세계에 알려져 있으므로,  디렉토리 내의 파일 목록을 구할 수 없도록 하는 744 퍼미션은 무의미합니다.

     

    호스팅 업체에 따라서는 777보다 707이 보안상 더 좋을 수도 있지만, 기능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707로 해서 잘 되면 777로 해도 잘 됩니다.

  • ?
    파일 퍼미션은chown www.data:www.data files
    chmod -R 707 files
    xe는 707이 정답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