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Rhymix 2.1.15 업 이후에 에디터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에디터가 아래 그림처럼 되네요?
예전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났었는데, 그때는 캐시파일 재생성으로 해결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캐시파일을 모두 지우고 재생성해도 해결되지 않는군요..
PHP | PHP 7.4 |
---|---|
CMS | Rhymix 2.1 |
제목 그대로
Rhymix 2.1.15 업 이후에 에디터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에디터가 아래 그림처럼 되네요?
예전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났었는데, 그때는 캐시파일 재생성으로 해결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캐시파일을 모두 지우고 재생성해도 해결되지 않는군요..
문제의 파일부터 다시 업로드해 보세요.
파일질라 최신 버전이라면 아스키/바이너리 모드 구분이 잘못될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아스키 모드는 아예 없는 셈 치고, 모든 파일을 바이너리 모드로 업로드해도 무방합니다. 90년대에나 쓰던 구분이라...) 이 경우에는 그냥 업로드 과정에서 파일이 깨졌는데 에러 메시지를 못 보고 넘어갔거나, 서버가 스스로 깨먹은 것 같습니다.
글쓰기 화면뿐 아니라 게시판 목록, 글읽기 화면 등 어디에서든 F12를 눌러 브라우저 콘솔창을 열면, 엄청난 양의 경고가 끝없이 쌓입니다. 보통 한 번 페이지 로딩이 끝나면 더이상 오류 쌓일 일이 없는데, 배경에서 계속 뭔가가 실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적해주셨던 파일을 바이너리로 지정해서 업로드해봤는데요..
별 변화가 없습니다.
맥북에서 업로드해서 그런가.. 해서 윈도우즈 환경에서도 업로드해 봤는데, 마찬가지입니다...
오류 경고가 어마무지하게 쌓이는데요....
지난 버전으로 돌릴 수도 있는지요? 지난 버전으로 돌려서 비교해보고 싶은데요...
지난 버전으로 현재 이 사이트와 동일한 호스팅업체를 이용하는 사이트가 하나 더 있는데, 그 사이트에서는 에디터문제와 콘솔 경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군요.. 그렇다면 다른 파일도 정상적으로 업로드되지 않을 수 있겠네요. 위에 지정하신 파일을 올려도 그대로거든요.. 그러면 아예 ssh로 올리면 괜찮을까요?
콘솔창 에러는 레이아웃 문제인 것 같더라구요..
좀 전에 백업했던 파일로 업데이트 이전으로 돌려놨는데, 큰 차이가 없네요? 분명 업데이트 하기 직전에 글을 하나 적었었는데.. 그때는 에디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했는데 말이죠.. 쩝...
에러 뜨는 건 예전 XE시절에 '소마세월'님이 제작하신 '졸졸이 스티커'라는 위젯 때문에 발생하더라고요.^^
혹시 이 위젯 쓰시는 사용자분들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에디터의 아이콘이 사라지는 건 아직 원인을 모르겠네요... 이상하게 파일질라로 파일을 올리면 원본과 서버에 올라간 파일의 크기가 달라져요...흠... html 문서 하나 만들어서 올려보니 그렇더라구요. 내용은 똑같은데...
ssh로 올리거나 sftp로 올렸더니 파일 손실은 없습니다. 크기가 정확히 일치해요. 그런데도 여전히 에디터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군요..
브라우저 캐시를 비워 보세요. 제 PC에서는 이제 에디터 도구상자 아이콘이 제대로 보입니다.
앞으로는 ssh나 sftp로 업로드하셔야겠네요. 그 호스팅 ftp가 이상한 것 같아요.
common/js/plugins/ckeditor/ckeditor/plugins/icons.png 파일이 제대로 업로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에디터 메뉴 아이콘은 이 PNG 파일 하나에 모두 포함되어 있는데, 님 사이트에서는 로딩이 되지 않네요.
파일 크기도 순정 라이믹스에 포함되어 있는 것과 미묘하게 다른 것으로 보아, 사용하시는 FTP 프로그램이 아스키 모드와 바이너리 모드를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의심됩니다.
그리고 에디터 문제와는 무관하게, 대부분의 페이지에서 콘솔 에러가 어마어마하게 찍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