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0

안녕하세요.
aws 라이트세일 ->os ->우분투 20.04로 인스턴스 생성 후

a.jpg

여기에서 PHP 7.4버전을 쓰고 싶어 3번의 PHP 설치 명령어만 아래처럼 바꿔서 진행했습니다.
"sudo apt install php7.4 libapache2-mod-php7.4 php7.4-mysql -y"

-----
그리고나서 

sudo nano /etc/apache2/apache2.conf
를 입력하여 들어가
ServerName과 제가 미리 사둔 도메인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제가 미리사둔 도메인을 주소창에 입력하깐

 

bbb.jpg

 


이렇게 나옵니다. 이제 뭘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진 잘된거 맞나요??
다음은 어떤 걸 해야하나요 ㅠㅠ

 

 

ssh에서 mkdir files 입력하니

mkdir: cannot create directory ‘files’: File exists
라고 나오네요 후...

도와주십쇼 형님들..

 

  • profile

    세상에는 멀쩡한 매뉴얼이 많은데, 왜 이상한 것만 골라갖고 와서 고생을 하시는지... ㅠㅠ

     

    1. 사람이 일일이 검증해도 믿을 수 있을까 말까한 매뉴얼을 ChatGPT한테 요약해 달라고 하면 결과가 엉망이겠지요? 스샷 찍어주신 내용이 전부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분투와 상관없는 명령도 섞여 있고, DB나 사용자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은 감쪽같이 빠뜨렸고, 정작 사이트를 어디에 업로드해야 하는지도 전혀 설명해 주지 않네요.

     

    그냥 사람이 쓴 매뉴얼을 좀 검색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q=%EC%9A%B0%EB%B6%84%ED%88%AC+20.04+%EB%9D%BC%EC%9D%B4%EB%AF%B9%EC%8A%A4+%EC%84%A4%EC%B9%98

     

    라이트세일은 처음 ssh로 접속할 때까지만 좀 특별하고, 일단 접속한 후에는 그냥 우분투이므로, 라이트세일이든 홈서버든 IDC든 모두 동일합니다. "우분투 매뉴얼"이 아닌 "라이트세일 매뉴얼"을 검색하신다면 세상에 있는 유용한 정보 중 99%를 버리는 셈입니다. AWS 프리티어, 라이트세일 등 "호스팅 플랫폼"에 너무 초점을 맞추지 마세요. (KT에서 샀든 SKT에서 샀든 아이폰은 그냥 다 아이폰이고, 똑같은 자동차를 올림픽대로에서 운전하는 법과 강변북로에서 운전하는 법이 다르지 않습니다.)

     

    2. 기본 PHP와 php7.4-mysql만 설치하셨다면 라이믹스 구동에 필요한 PHP 기능 중 극히 일부만 설치된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예전에 참고하셨던 글들이 훨씬 잘 설명하고 있을 거예요.

     

    3. apache2.conf를 수정하셨다면 사용하실 도메인을 어느 폴더에 연결할지 DocumentRoot 설정이 되어 있을 거예요. DocumentRoot로 지정된 폴더에 라이믹스를 업로드하시거나, 라이믹스를 업로드하고 싶은 폴더를 DocumentRoot로 지정하시거나, 어쨌든 서로 맞기만 하면 됩니다. 기본 화면은 그냥 샘플이니까 삭제하거나 무시해도 되고요.

     

    4. 영어로 된 에러메시지가 나온다면 그 때가 바로 ChatGPT를 활용하거나 번역기를 돌려볼 타이밍입니다.^^ files가 이미 있어서 생성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미 있다면 생성할 필요가 없고, 퍼미션만 확인하면 되겠지요?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제가 자꾸 길을 잘못드네요..
    영어로 된 에러메세지 나올 때 챗지피티... 좋은 팁 감사합니다. 꼭 기억하겠습니다.
    현재 https://blog.wsgvet.com/ubuntu-2004-install-php74-rhymix/
    위 링크로 처음부터 다시 하고있습니다.
    이걸 라이트세일 OS 우분투 20.04로 하고 있는데
    다 막힘없이 하다가

    링크에서
    '3.라이믹스 설치파일 다운받기' 항목에
    첫번쨰 'mkdir -p /var/www/rhymix' 이걸 SSH에 입력시

    'mkdir: cannot create directory ‘/var/www/rhymix’: Permission denied'
    이렇게 나오네요. 혹시 방법을 아실까요 권한이 막혀있나봐요 흑흑

  • profile profile
    sudo를 붙여서 관리자 권한으로 폴더를 생성하거나,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작업해야겠지요.
  • profile profile

    sudo mkdir -p /var/www/rhymix

    이렇게 한다음 쭉 이어가면 되겠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