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1

 커뮤니티 사이트 만들고 네이버와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한지 2~3주 정도 되었는데 페이지 수집이 여전히 잘 안되고 있습니다. 사이트 진단에서 오류가 있어서 페이지 수집이 잘 안되는거 같은데, 문제가 잘 해결이 안되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1. 네이버 :

페이지 수집이 전혀 되고 있지 않은데 "<title> 요소가 2개 이상 발견" 이 문제인거 같습니다. 개발자 도구로 찾아보면 head 밖(body 안)에서 메뉴를 닫기버튼에 title 요소를 사용중인데, body 안에 요소가 영향이 있을까요? 아니면 네이버의 단순 버그인지, 혹은 다른 부분에서 title 요소에 영향을 줄만한 부분이 있는지 봐주실 수 있을까요? 주소는 https://woondong.club 입니다.

 

naver.png

 

2. 구글:

사이트맵을 등록했는데 3주째 가져올 수 없는 상태로 나옵니다. 캐시, 방화벽 등등 검색에서 나오는 방법들을 이것저것 시도해봤는데 해결이 안되네요. 혹시나해서 RSS 페이지를 제출해봤는데 잘되는걸 보니 좀 다른 문제인거 같은데 어디가 문제인걸까요? 사이트맵은 사이트맵 lite 모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woondong.club/sitemap.xml

 

gogle.png

 

 

 

 

 

  • profile

    1. <title>는 <head> 사이에 하나만 위치해야 하며, <title>의 내용은 각 페이지마다 모두 다른 것이 좋습니다.

    2. 사이트맵은 구글의 오류인 것 같습니다.

    3. 최소한 한달은 기다려보세요.

  • profile
    혹시 robot.txt 작성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심이...
    Disallow: / 가 들어있으면 가져올 수 없다고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