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믹스와 드림위버 같은 웹디자인 프로그램을 이용한, 강좌가 있을지 문의 합니다.


이전에 드림위버MX와 제로보드를 이용하여 웹디자인 및 홈페이지/게시판 구성 강좌를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정확히는 HTML 기초부터 시작하는 강의) 지금와서 다시 해 보려고 라이믹스를 록키 리눅스 9 버전에 올려 설치한 것 까진 좋은데 이 뒤가 막막하네요. HTML5 라던가. 페이지를 열었을 때 어디 부터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그래서 이런 내용에 대해 강좌가 있는지 문의 합니다. 게시판을 검색했을때 강의/강좌 키워드로 나오는게 없어서 문의 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유/무료 어떤 것이던 좋습니다. 기본적인 것 부터 다시 시작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강좌가 있으면 코멘트 부탁합니다.

지원 감사합니다.

  • profile
    웹 디자인 관련 강좌는 있겠지만, 라이믹스와 동시에 다루는 강좌는 없을 것 같습니다.
    라이믹스를 단독으로 다루는 강좌조차도 거의 없는 상황이라,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 profile ?
    안녕하세요.

    글을 쓰고 난 밤에 잠들기 전 생각해봤는데, 이게 어떻게 보면 제가 사용하는 기술 처럼, 누군가의 밥줄이 될 수 있는 기술이기에 오픈소스이지만 다루는 것을 쉽게 오픈 할 것 같진 않네요.

    이전에도 웹 디자인을 배우는 곳에서 어쩌다보니 제로보드까지 넘어갔었습니다. 웹 디자인 부분으로 다시 확인해보면 답이 나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코멘트 감사합니다.
  • profile

    요즘 기준으로, 디자인은 디자인이고 개발은 개발입니다.

     

    오래 전 제로보드 시절에는 한 사람이 이것저것 다 하는 것이 보통이었고, 여전히 소규모 에이전시에서는 그렇게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조금이라도 규모가 있는 (즉, 돈이 되는) 조직이라면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역할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웬만하면 개발자와 퍼블리셔도 분리되어 있고요. 따라서 디자이너를 위한 강좌, 개발자를 위한 강좌는 많지만 두 가지를 동시에 다루는 강좌는 없을 거예요.

     

    반면, 디자인을 실제 코드로 옮기는 과정은 그 어느 때보다도 쉬워졌습니다. figma로 디자인하면 해당 요소를 화면에 뿌려주는 데 필요한 CSS를 거의 다 알려주니까요. 이게 포토샵이나 XD를 제치고 순식간에 업계 표준이 되어버리는 바람에, 위기를 느낀 어도비가 figma를 사려고 하고 있지요...

  • profile ?
    코멘트 감사합니다. 생각했던 내용이랑 많이 달라졌네요.
    분명 제로보드 할 적에 디자인 부터 해서 제로보드를 이용해서 호스팅에 띄우는 것 까지 했었습니다.
    지금 와서는 굉장히 세분화 되었군요. 그렇게 하나를 한번에 다루는 강좌는 없을 만 하네요.
  • profile profile
    하 진짜 피그마는 멋진 툴인 것 같습니다. 피그마만으로 충분히 웹디자인의 많은 부분을 커버해주는 고마운 친구입니다^^
  • profile ?
    검색해보니 툴이 나오네요. 감사합니다. 한번 살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