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1

 

게시판 글쓰기 페이지를 하나의 메뉴로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메뉴라는 표현은 정확하지 않은것 같고 아래와 같이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https://도메인/index.php?mid=게시판&act=dispBoardWrite

https://도메인/factory9

 

이렇게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https://도메인/factory9 으로 접속하면 글쓰기 화면이 열리도록요.

 

가능할까요?

  • profile

    라이믹스 2.x 버전의 짧은주소를 활용하면 https://도메인/게시판/write 까지는 됩니다.

    XE타운의 글쓰기 페이지 주소도 이런 형태를 사용하고 있지요.

     

    더 짧은 형태를 쓰시려면 rewrite 규칙만으로는 안정적으로 구현하기 어렵고 (mid로 인식합니다)

    간단한 모듈이라도 하나 만들어서 factory9이라는 mid를 처리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 profile profile
    답변 감사합니다!

    라이믹스 고급설정에서 사용함으로 설정은 되어있는데 https://도메인/게시판/write 이런 형식으로 고치려면 무엇을 참조해서 고쳐보면 될까요?
  • profile profile
    시스템 설정 -> 고급 설정 -> 짧은 주소 사용 옵션을 모든 주소형태를 사용 으로 돌리시면 됩니다.

    다만 사용하시는 서버가 nginx이라면 nmginx에 xe-rewrite 옵션으로 추가한 항목을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해당 설정값은

    https://github.com/rhymix/rhymix/blob/master/common/manual/server_config

    여기에 있고 폴더 명에 따라 적절하게 잘 찾아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profile profile
    시스템 설정 -> 고급 설정 -> 짧은 주소 사용 옵션을 모든 주소형태를 사용 >> 이렇게 하니까 그냥 됩니다! 감사합니다 람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