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믹스 설정에서 이미지 크기 관련 문의드립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사진 업로드가 많아 용량문제로 이미지 크기 설정을 했는데요
 

이미지관련.jpg

단순 궁금한 점은 위처럼 설정할 때 이미지크기에서 JPG로 변환 설정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테스트 해보니 첨부 이미지 중 한장 첨부나 여러장 첨부시 설정한 1400픽셀로 적용이 안되고 
한장 첨부할 때는 원본으로 첨부되고 여러장 첨부시 한장은 원본사이즈로 첨부가 됩니다.
1400픽셀 초과시 첨부 이미지 파일 전체가 적용되야 하는 것 아닌지요? 저만 문제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 profile
    BMP는 이미지압축이 적용되지 않아 용량절약 차원에서, Webp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가 많아서 jpg 변환을 지원하지 않는가 싶습니다. png는 굳이 왜 jpg 변화해야 하는지 잘모르겠네요 (과거 png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 때문일까요?) 필요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리사이즈는 제가 제작중인 사이트에서 테스트 해보니 문제없이 지정한 사이즈로 리사이즈가 동작하네요.
  • profile profile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면 PNG로 저장됩니다. 사진이 포함된 스샷을 종종 공유하는 커뮤니티라면 불필요하게 많은 용량을 차지하게 되지요. 화질이 조금 나빠지더라도 용량을 대폭 줄이기를 원하시는 운영자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옵션입니다.

    어떤 옵션이든, 각 사이트의 필요에 따라 사용 여부를 선택하면 됩니다. 무조건 다 켠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 기본값이 항상 옳은 것도 아니니까요.
  • ?
    늦게 늦게 확인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