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2.0

안녕하세요.

한동안 1.9.9로 운영하다가 최근에 라이믹스 2.0.24까지 문제없이 업데이트 되어서 다행이다 생각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증서를 더이상 미루지 못하고 어제 클라우드 서버 업체에 의뢰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라이믹스 설정은 https:// 항상 사용으로 했고, 포트번호는 업체에서 주지 않아서 일단 관리자 페이지에서 입력하지는 않았습니다.

입력해야 한다면 업체에 문의해서 받으면 됩니다.

 

사이트 테스트를 해본 결과 게시판이나 기타 페이지들은 모두 잘되는데

메인페이지에서 상단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잘 넘어가는데

서브페이지로 들어가서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며 전혀 반응이 없습니다.

이곳 타운에서 검색을 해봐도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는 있는데 서브페이지에서 로그인 페이지로 못넘어가는 경우는 찾지 못해서 질문 드립니다.

이게 레이아웃에서의 문제인지 아니며 다른 문제가 있는것인지 혹시 알 수 있을까요?

 

추가 : 메인에서 로그인 하고 다시 서브페이지로 들어가서 로그아웃을 클릭하면 로그아웃은 잘 됩니다. 그런데 회원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 profile

    링크하신 사이트에서 아무 메뉴나 클릭하여 서브페이지로 이동한 후, 상단 "로그인"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잘 갑니다. 해결하셨나요? 아니면 제가 엉뚱한 곳을 보고 있는 것일까요? (윈도우10, 크롬 최신버전 기준)

     

    screenshot.png

  • profile profile
    • else
    • 질문기여자
    죄송합니다. 답변만 기다릴 수 없어서 검색도 더 해보고 혼자 씨름하다가 정석대로 해결한건 아니고 그냥 일단 소스 geturl 부분을 막아버리고 멤버페이지 주소 링크를 무식하게 일단 급한대로 처리했습니다. 소스 서브페이지 소스 보시면 아시겠지만 웹을 모르는 입장에서 할 수 있는게 지금은 없고 더 찾아봐야 할 것 같아서요.
    너무 기초적인 질문이라 답변이 안올라오나 보다 하고 생각했고. 저렇게라도 해놓고나서 글 올리려 했는데 다른일이 생겨서 상황을 업데이트 하지 못하고 이제야 글을 봤습니다.
    일단 제가 본 바로는 geturl이 서브페이지에서 해당 페이지 주소를 다 가져와버리고 그뒤에 act... 멤버페이지가 붙으니까 안움직이는 것으로 판단되는데 해결 능력이 저에게는 없어서 더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서브 페이지 주소가 aaa.com/boardname/8678 이라면
    회원가입 주소를 클릭하면
    aaa.com/index....act...member.. 이런식으로 붙어야 하는데 실상은 aaa.com/boardname/8678...act...memeber.. 이런식으로 붙어버리니까 안움직이는거 같았습니다.

    출근하느라 핸드폰으로 두서없이 써서 죄송합니다. 일단 봐주신것 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profile
    • else
    • 질문기여자
    SSL을 변경한 후에 일어난 일이라고 했는데 실제로 보니 그렇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레이아웃 소스의 코딩이 잘못된 것인지 아직 파악은 안되었는데 지난번에 올린 글은 출근 직전 급하게 올린 글이고 다시 정리하자면
    메인 페이지가 아닌 게시물 페이지에서 ( https://afbase.com/ac4_fboard/831330 )

    회원가입 버튼에 대한 링크 소스가 이렇습니다.
    <a class="Acolor" href="{getUrl('act','dispMemberSignUpForm','mid', $layout_info->DWmember_info)}">{$lang->cmd_signup}</a>

    그러면 링크가 <a class="Acolor" href="/index.php?act=dispMemberSignUpForm">회원가입</a> 이렇게 되어야 하는데

    실제로 적용되는 링크는 <a class="Acolor" href="/index.php?document_srl=831330&amp;act=dispMemberSignUpForm">회원가입</a> 이렇게 되네요.
    왜 document_srl=831330&amp; 붙는지 몰라서 벌어진 일입니다.
    이 레이아웃에서 제가 뭘 따로 만진것은 없는데 아마도 원래 레이아웃에서 문제가 있었던 같습니다.

    소스를 제대로 볼 줄 몰라서 SSL 설치하고 이것 저것 클릭하면서 문제 없나 보는 과정에서 발견을 해서 제가 원글이 SSL 설치 후라고 했는데 일단 여러분들께 혼란을 들여서 죄송합니다.

    바쁘실텐데 기진곰님 체크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