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믹스 20.24 소셜로그인 설정시 연동 및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시 소셜아이콘이 안뜹니다.

 

1. 질문

네이버

3.png

카카오

4.png

연동이 안됩니다.

 


2. 질문

전부 설정 함

밑에 사진은 로그인,회원가입시

 

0.png

1.png

 

  • profile

    음.. 한글로 나와야 하는 설정도 죄다 이상하게 코드만 나오고

    뭔가 모듈 설치가 이상하게 된 느낌입니다.

     

    modules/sociallogin/conf 폴더 안에 info.xml, module.xml

    modules/sociallogin/lang 폴더 안에 ko.php

    modules/sociallogin/controllers 폴더

    modules/sociallogin/drivers 폴더 등

    모든 파일과 폴더가 각각 있어야 할 곳에 있는지 다시 확인해 보시겠어요?

    github에서 다운받은 압축파일은 불필요한 폴더가 한 단계 더 들어가서

    업로드 경로가 이상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 profile profile
    넵 다있는데 왜 한글이 안나오는지..
  • profile profile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캐시파일 재생성 한번 클릭해 보시겠어요?
    서버 환경 표시 화면 하단의 opcache_reset 링크도 클릭해 보시고요.
    사이트가 뭔가 이상하게 꼬인 상태인 것 같아요.
  • profile profile
    그래도 한글이 안나와서 초기화하고 ssh 안하고 ftp 로 올려봐야지겠네요
  • profile profile
    재설치해도 영문으로 나오네요... 한글 강제 설정 하는 방법이 있나요??
  • profile profile

    저건 영문이 아니라 코드가 그대로 노출되는 겁니다. 코드가 노출된다는 것은 한글로 번역하는 lang 파일을 아예 로딩하지 못했다는 뜻이고요. lang 파일이 정상적으로 로딩되었다면 한글로 나옵니다. (진짜 영문 모드였다면 about_sns_profile 같은 변수명이 아니라 About SNS profile 이렇게 대소문자, 띄어쓰기 맞춰서 나왔겠죠.)

     

    위에서 올려주신 "잘못된 요청입니다" 에러도 모듈 정보가 제대로 로딩되지 않아서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듈에서 사용하는 액션의 목록은 module.xml 파일에 정의되어 있는데, 이 파일을 못 읽어온 듯...

  • profile profile

    깃에서 받고 압축풀어서 올렸는데 그렇네요...
    왜 때문에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ko.php 불러오는 파일이 없던것 같은데요...

    파일

    xml , php 열어서

    ko.php 검색하니 안나오네요.

    ---------------------------------

    그리고 루트에 라이믹스가 있는데

    파일 열어보니

    use Rhymix\Modules\Sociallogin\Base;

    이렇게 되어있는거를

    use Modules\Sociallogin\Base;

    이렇게 변경해야지 되나요??

  • profile profile

    xml, php 파일은 모듈에서 자체적으로 불러다 쓰는 것이 아니고, 미리 약속된 경로에 넣어 놓기만 하면 코어에서 필요할 때 가져다 씁니다. 그래서 계속 경로가 맞는지 여쭤보는 것이고요.

    라이믹스 모듈의 네임스페이스는 모두 Rhymix로 시작합니다. 따라서 네임스페이스는 맞습니다. 저런 기본적인 부분에 오류는 없을 겁니다. 실제로 동일한 라이믹스 버전에서 github에 있는 코드 그대로 잘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가 여럿 있으니까요. 만약 기본적인 작동조차 문제가 있다면 님 사이트 상태나 서버 환경과 궁합이 안 맞는 거지요.

  • profile profile

    그런데 이상한점은 여기서 한글 몇부분만 나오고 

    다른건 안나오네요..

    카페24 사용중입니다.

     

    00.png.jpg

  • profile profile

    한글이 나오는 부분은 sociallogin 모듈에 의존하지 않는 공용 코드가 사용된 곳입니다.

    대부분 소셜로그인과 관계없는 일반적인 단어잖아요.

  • profile profile

    https://xetown.com/download/1749482#comment_1749552

    한글 문제는 위 이슈와 연관이 있지 않을까요?

  • profile profile

    폴더 구조가 100% 정상인데도 계속 안 나온다면 그것도 변수가 될 수 있겠네요.

     

    만약 그것이 문제라면 소셜로그인 모듈의 base.php 8번째 줄(class 바로 위)에

    \Context::loadLang('./modules/sociallogin/lang');

    이런 내용을 추가하여 언어 파일을 강제로 로딩시킬 수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저도 이런 현상이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소셜XE모둘(sociallXE)과 모둘에 라이믹스 모둘에 추가된 소셜로그인모둘(sociallogin)을 둘다 사용하면 로그인시 소셜로그인 창과 아이콘 들이 정상적으로 뜨는데 "socialloginah"모둘 단독으로 사용하면 디폴트 로그인 창만 뜨고 소셜 로그인 창이 불러와 지질 않는 현상이 있더군요

     

    그렇다고 둘다 사용하면 뒤죽박죽 소셜 로그인 모둘의 데이터와 소셜XE 모둘이 혼합되어 오류들이 있고 이렇게 둘다 사용하는건 정상적인 설정 방법이 아니라 보이는데 sociallogin 모들 단독으로는 사용이 불가능 한 현상이 있는데 소셜 로그인 모들이 돌아가는 분들은 어떻게 설치가 된건지 질문좀 드려도 될까요?

     

    소셜 로그인 모들 설정에서 기존 사용하던 소셜 XE 모들의 데이터를 가저오는 마이그레이션은 한 상태입니다;;; 지금 단독으로는 사용이 안되서 어름어름 소셜XE와 소셜로그인 모들 둘다 설정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 표준적인 방법으로 적용하고 싶습니다.

     

    혹시 이 문제 해결을 제시해 줄수 있으신 분이 계시면 https://gachihallae.com/ 에방문 하셔서  소셜 로그인 기능을 한번 살펴봐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로그인 탭은 최상단 우측에 팝업 로그인 창이 있으며(커스텀 해서 소셜 로그인 기능을 사용 중인 기능) 상단 메뉴중 소셜 로그인 메뉴를 선택하면 디폴트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

     

  • profile

    1. 처음 잘못된 요청입니다는 다른쪽이 아니라 세션을 불러오는 과정에서 실제로 넘어왔어야 할 정보들에 세션이 누락된 경우입니다. 소셜로그인 사용시 https SSL설정을 반드시 하셔서 연동 하셔야 합니다. (각 소셜 사이트들에 리디렉트URL주소 변경도 마찬가지로 https://으로 호출할 수 있게 수정 해 주셔야 합니다.)

    2. 언어파일같은경우 기진님이 말씀하신대로 재대로 파일이 있으면 그 안에 원래 파일이랑 다른 엉뚱한 파일이 있는지도 확인해야합니다.

    lang/ 폴더쪽이 유력할 수 있는데요. 소셜로그인 자체가 제가 따로 땐 상태라서.. 그럴일이 없는데.. lang파일 안에 있는 파일이 실제 제가 깃허브에 제공하는 파일들과 구조 및 파일갯수가 정확하게 일치하는지 확인해보시고, 그쪽 권한이 뭔가 잘못잡혀있는게 아닌지 한번 더 살펴보셔야 합니다.

  • profile profile
    현재 http://라서 그런가보네요..
    다음달에 https 해야되서 나중에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