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0

안녕하세요.

 

기존에 쓰던 팬티엄 4560은 너무 낡았다고 생각이들어서 (돈이 쓰고싶은 병이 또 돋았네요)

 

cpu 5600x 나 5600g  초극강 가성비로 35만원정도에 장난감 웹서버를 하나 추가로 맞춰볼까 할까 하는데

 

CPU도 X로하면좋겠지만 아무래도 그래픽카드가 있는 G로 해야할것 같네요.

 

정말 혹시나 ㅎㅎ 접속자 수가 많아질것을 고려해본다면

 

메모리도 ddr5 지원하게 십만원 정도 더 투자하는게 맞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드네요.

 

혹시나 먼미래 방문자가 늘어난것을 고려해서메모리에 투자할돈으로 CPU를 올리면 나을지 ddr5로 가고 5600 정도에서 합의를 보는게 나을지 고민됩니다.

 

어떤게 더 맞는 선택일까요?

 

요즘은 어찌된게 cpu랑 메모리는 하드는 가격이 착한데 메인보드랑 그래픽카드 가격이 엄청 비싸네요 ㅠㅠ

 

메모리값을보니 ㅎㅎ 35만원은 어림도 없겠네요.

 

  • profile
    먼 미래의 사이트를 운영할 서버는 먼 미래에 구입하시면 됩니다.

    ddr4/ddr5 메모리 종류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용량 많은 것이 장땡... 심지어 ddr3도 아직 현역으로 굴리는 IDC가 여럿 있어요.

    업그레이드 호환성 보장한다고 AMD에서 열심히 홍보하긴 하지만, 한 번 조립해 놓은 컴퓨터의 CPU를 바꾸는 일은 흔치 않습니다. 구형 메인보드에 신형 CPU가 호환된다고 해도 최상의 성능이 나오지는 않을 뿐더러, 그거 바꿀 때가 되면 그냥 새 컴퓨터를 사고 말죠.

    예산에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다면 차라리 NVMe SSD에 몰빵하세요. 가장 확실한 성능 차이를 보장합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아 ㅎㅎ 자꾸 미래 걱정을 해버렸네요. (말도 안되는 상상)
    ddr4/ddr5 메모리 종류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그냥 저렴한 메인보드 + DDR4에 NVMe SSD 1tb 이상으로 가야겠네요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