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0

regerg.JPG

 

스케치북 게시판 스킨을 사용중인데 css 를 보면 백그라운드 이미지로 1px 짜리 black.gif 이미지가 설정된 부분이 있던데 

이러한 1px 의 점 같은 이미지를 백그라운드에 걸어두는 이유는 뭔가요?

비활성화 시켜도 달라지는게 없는거 같아요

 

  • profile
    네이버 같은곳을 보면

    로고를 배경으로 넣고 네이버 라고 텍스트를 적고 아래와 같이 숨김처리 했더라구요.

    .blind {
    position: absolute;
    clip: rect(0 0 0 0);
    width: 1px;
    height: 1px;
    margin: -1px;
    overflow: hidden;

    alt 값을 사용안하고 실제 텍스트를 넣어서 시각장애인들이 이용가능하게 설정해둔 것 같더라구요.


    이미지가 blank.gif 인걸로봐서 투명이미지에 top:-1 에 테두리를 2준걸로 봐서 작은 도트가 투명하게 1픽셀 찍힐것 같은데 여백을 위하거나 링크의 텍스트를 숨기기 위함일 것 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ㅎ
  • profile

    뭔가 아무 역할도 하지 않는것 같은 이상한 CSS 규칙이 있다면 99% IE hack입니다.
    테스트해보니 IE10 이하에서 해당 규칙이 없다면 원래 의도인 "글 부분 전체 클릭시 해당 글로 이동" 대신 닉네임 부분이나 날짜 부분은 클릭 가능 영역에서 제외되어 버립니다.

     

    IE 자체가 지원 중단된 지금은 별 쓸모없는 규칙이지만, 아무래도 스케치북 스킨이 오래 전부터 개발되어오다보니 레거시 코드가 많이 남아있을겁니다.

  • profile profile
    예전엔 익스 6 7 8 9 10 다 호환되게 한다고 진짜 개고생을 했었는데
    생각해보면 요즘은 크로스 체크 안해도 되어서 너무 좋네요.
  • profile ?
    직접 테스트까지 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ㅎㅎ
    말씀대로 스케치북 소스를 열어 보면 뭔가 ie 관련 부분들이 여럿 보이던데 요놈도 그런것중 하나였나 보네요